윈도우8(windos7 포함) 관리자권한으로 항상 실행하는 방법

새로산 컴퓨터 포장을 뜯어서 처음으로 전원버튼을 누르거나 새롭게 OS를 설치해서 윈도우 실행을 하게 되면 특정프로그램에서 자주 마주치는단어가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입니다.

 

이러한 메세지는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선택하여 프로그램 실행시 문구를 안나오게 할 수가 있는데 실행시킬때마다 이러한 작업을 반복해야 되니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안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개요

구형 XP에서 윈도우7으로 버전업을 하면서 사용자별 권한 설정조치가 강화가 되었습니다. 시스템영역과 일반사용자 영역으로 사용구분이 나뉘어졌고, 사용등급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관리자라도 권한이 없으면 실행이 제대로 안되게 말입니다. 그래서 실행시에 관리자가 맞냐고 물어보면서 실행여부를 확인을 하게 됩니다. 시스템영역의 실행시에 관리자(administrator)의 권한뿐만 관리자의 등급을 보게된것이죠.

 

그래서 번번히 이런 알림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경고메세지를 안보이게하는 옵션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7의 경우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계정에서 다시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거의 끝났습니다. 이제 조금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을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왼쪽 막대그래프를 제일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은 순서 입니다.

 

제어판 - 사용자계정 - 사용자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왼쪽 막대그래프를 제일아래 알리지 않음 으로 설정


 

윈도우8의 경우

윈도우8의 경우 관리자권한으로 항상 실행할 경우 윈도우8의 기본앱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점도 생깁니다. 그래서 타블렛이나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시는 분들외의 데스크탑만 사용하시는 분들만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및 가족 보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여 주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왼쪽의 막대 그래프를 제일 아래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윈도우7과 마찬가지로 왼쪽 막대그래프를 하단아래의 알리지않음으로 변경처리를 해주시만 끝납니다.


 

마무리

이렇듯 컴퓨터 변경 내용에 대한 알림 조건에 대한 경고 메세지를 알리지 않게 설정을 변경하게 되면  더이상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란 문구는 더이상 나타나지 않고,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윈도우8 버전의 경우 항상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으로 설정을 변경하게 된다면 사용하는 앱이 동작을 안하니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적용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