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하는 디모(Deemo)

원래 게임을 잘안하는데 밤에 잠도 안오고 해서 뒤척이다 아이튠즈 유료게임 순위를 살펴보았더니 Deemo 라는 게임이 순위에 있더군요. 예정부터 알고 있던게임이었는데 유료라 손이 안가고 있었는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결재를 해버렸습니다.

이게임을 만든 Rayark는 Deemo 이전 Cytus라는 게임도 발매를 했는데 100만 다운로드마다 챕터를 공개를 해서 현재 130여곡이 무료라고 하더군요. 리듬게임계의 혜자라고....

스토리는 대략 이렇습니다.하늘에서 떨어진소녀를 다시 돌려보내기 위해서 창으로 갈수있는 나무를 키우는데 그 나무는 피아노소리에 자란다고 하더군요...

살펴보다 엔딩을 스포당했는데 눈물이 쏟아졌습니다ㅠㅠ 리듬게임에 스토리가 있을줄 정말몰랐네요~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면서 타이틀 화면이 바꼈다고 하더군요.​

 

제가 시작한지 얼마안되어 덩그라니 피아노만 놓여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할 수록 조그마한 싹이나고 자라서 피아노를 아예 덮어버립니다.​

 

유료항목를 구매할 수 있게 나눠놨더군요.
데모로 들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하나하나가 명곡입니다ㅠ​

 

플레이하다보면 이렇게 잠깐잠깐씩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나무가 자라남에 따라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이지모드,노말모드,하드모드로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율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게 사람인지라 100%가 힘들다고 하네요...​

 

시작할때 음계?가 떨어지는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는 빠르기입니다.​

 

이렇게 음계가 떨어지고 아래선에 맞춰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흘러나옵니다. 안드로이드는 기기 성능에 따라 소리가 안나는건지 소리가 안나오던데 제가 쓰는 아이폰6+는 피아노 소리가 나면서 배경음악과 아주 잘 어울리더군요.

플레이하는 곡들이 너무 좋아서 OST도 일부러 찾아 들을 정도였습니다.

타 리듬게임을 하다보면 실력이 부족해서 일정수준 클리어 못하면 점수문제로 게임이 중간에 멈추어 버리죠.. 그리고서 접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점에서는 너그럽습니다. 게임을 안하고 음악만 들어도 진행이 되게 만들어져있어요. 당연히 클리어 점수는 없지만요.

초보자들을 생각해서 만든게 보이네요.

한번쯤 시간을 내서 해볼만한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강추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