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틱피씨 구매 및 개봉기

현재 시놀로지 나스와 함께 원격피씨용으로 괜찮은 컴퓨터가 없을까 궁리하던터에 같이 일하던 차장님께서 추천해주신 스틱피씨!!!!! ​지마켓에서 예판을 하길래 냉큼 질러버렸습니다. 차장님께서 왜이렇게 빨리왔냐고 놀라시더군요... 예판은 한달전에 했는데, 제가 주문한게 11일 발송시작하는 날짜가 12일.....ㅋㅋㅋ

 

한달전에 예약주문한 제품인데 제가 무선키보드 마우스를 받았습니다. 생각외로 인기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 아니면 재수일까요? ㅎㅎㅎ

 

이 제품을 구매하면서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 윈도우 8.1이 깔려있다는것과 HD동영상 재생이 문제 없다는 것이였어요..

현재 라즈베리파이로 웹서버를 구축하였고, NAS에도 PHP사이트를 구축해서 서비스하고 있는데 원격으로 붙어서 작업을 처리하기에는 너무 힘들었거든요. 로컬상태에서 리눅스서버에 붙어 작업할 수 있는 일반 데스크 피씨가 필요했던겁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 쓰면 안되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을것 같아서 미리 이야기해둡니다. 집에 피씨가 맥미니, 아이맥이에요.. 게다가 무선이라 WOL(원격부팅)도 안되고 전기세도 생각해야되고 그래서 못하고 있었는 저전력에 윈도우에 동영상까지 재생이 제대로 된다면 안방 티비에 꼽아서 바로 영화봐도 된다는 이야기 잖아요 ㅎㅎㅎ

자~ 이제 부터 뜯어 보겠습니다(이미 뜯어버렸지만..ㅠㅠ)

 



급한마음에 비닐도 다찟고 한참 살펴보다가 아차!!! 리뷰적어야지 하고 다시 포장했습니다. 하여튼 택배만 오면 마음이 들떠서 큰일입니다 ^^

친절하게도 포장박스를 손쉽게 빨 수 있게 가이드 택이 있더군요. 아이티제품포장중에 처음봤네요. 장하다 인텔!!​

 

검은색 태그를 땡겨서 손쉽게 꺼내봤습니다. 꼭 핸드폰 개봉하는것 같아요. 생각보다는 좀 큰 스틱피씨가 누워있습니다. 이미 비닐이고 뭐고 벗겨서 알맹이만 덩그라니 남아있네요ㅎㅎ​

이렇게도 사진을 찍어보고...

요렇게도 찍어보고....​ 전면에 인텔로고와 함께 다른 스틱피씨와 차별되는 송풍구가 있습니다. 열이나면 냉각팬이 있어서 보다 더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위쪽으로 상태표시 LED가 있는데 작동중에는 파란색으로 빛이 납니다.

 

측면 사진입니다. USB포트와 미니USB포트,열배출 구명과 함께 마지막으로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미니USB포트에 전원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그걸보고 전원 버튼이 필요없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녀석이 윈도우 였던 겁니다.. 라즈베리파이 사용하면서 그냥 빼던게 버릇이 되어서 그냥 뺐더니 윈도우가 비정상 종료가 되어서 부팅이 길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아~ 전원버튼 눌러서 종료를 하던지 윈도우에서 종료를 해야겠구나......​

 

​좌측면입니다. 마이크로 SD 슬롯이 있네요.. 인터넷에서 공개된 제원표에는 128G까지 지원을 한다던데 기대가 되네요!!

 

 

뒷모습입니다.

전체 구성품이네요 안티바이러스 플러스 1년 라이센스를 주고 있네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뎁터는 삼상,돼지코,일자등 종류별로 들어있어서 해외여행시에도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휴대폰 충전기 없는 집은 없을 테니까 따로 필요없을 수도 있겠네요  

복권을 긁어서 시리얼키를 가져옵니다 근데 안쓸 것 같아요 ㅋㅋㅋㅋ​

 

어뎁터 머리는 입맛대로 바꿔 낄 수도 있구요. 상당히 견고하게 되어 있어서 절대로 빠지지는 않게 되어있습니다. 어뎁터는 5V 2.0A 라서 일반 휴대폰 충전기면 부담없이 쓸 수 있겠네요.

1차적으로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사용기는 강제적으로 딜레이가 됐네요...모니터에 HDMI가 없습니다 ㅠㅠ

집안방 티비는 부모님들 드라마 본다고 쓰지도 못하고, 회사에서 테스트할려구 했더니 갑자기 HDMI 모니터가 고장나는 바람에 다시 모니터를 옮겨서 우여곡절 끝에 돌리기는 했는데 USB포트가 하나라 마우스만 꼽아서 잠깐 본게 전부에요.

제방에서 돌려야 인터넷도 제대로되고, 이것저것 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 제방 모니터에는 HDMI가 또 없습니다. 결국 변환젠더를 질렀네요ㅠ

뭔이런 삽질을.....

시간되면 사용기도 올리겠습니다 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