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치명적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sitemap.xml에서 문구처리 방법 해결방안

작년부터 야심차게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가 있습니다. 처음 만들때 부터 큰 신경을 안가지고 있기는 하였는데, 오늘 중간점검차 상태를 살펴보았더니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오류가 있습니다 오류가 뜨는 현상인데요. 여기에 대해서 말쓰을 좀 드리고자 합니다.

 

 

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원인?

원인을 이것저것 검색하여 보니 플러그인을 충돌로 주로 원일을 보더라구요. 아마도 워드프레스에서는 이러한 오류가 많이 발생되는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All In One SEO 플러그인을 설치 후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난뒤 사이트맵을 확인하는 xml 주소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키면서 하나씩 문제를 찾아보기로 하였는데, 원인이 전혀 해결되지가 않아 무척 당황을 하였습니다. 게다가 wp-sitemap.xml에서 나타나는 주소가 제가 설정한 형태의 한글 주소가 아니라 고유 아이디 주소로 잘못 나타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이런 형태니 검색엔진에서는 404로서 색인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결론

마땅한 해결책이 없어서 뭐가 문제인지 한창 고민하던차에 캐쉬문제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해결에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는데 결론은 로딩할 수 있는 페이지 수를 줄이는 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플러그인 비활성화 후 활성화

제일 처음으로 만만하게 처리를 해보았던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플러그인 전체삭제

혹시라도 다른 플러그인 충돌로 인하여 문제가 생기는 것인지 해서 플러그인 전체를 삭제 후 다시 설치 해보았지만 마찬가지였습니다. 문제가 되는 All In One SEO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아도 마찬가지였고, 기본적으로 생성되는wp-sitemap.xml도 뭔기 이상하게 표기가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최신업데이트 처리

혹시라도 버전문제일 수도 있을듯해서 버전업을 전체적으로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니 wp-sitemap.xml에서 주소가 표기되는 형식이 제대로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All In One SEO 사이트맵 설정에서 페이지 수 줄이기

마지막으로 시도한 방법인데 설정에서 한번에 호출하는 페이지 목록을 줄여보았는데 xml파일이 제대로 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 참 모르겠네요.

 

Links Per Sitemap 부분 1000에서 50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All In One SEO의 경우 예전에는 한글로 나왔는데 업데이트 후 영어로 나오고 있네요.

 

2022.04.27 - [분류 전체보기] - C#에서 파일존재 유무를 확인하고 싶을 때

2022.04.26 - [IT정보센터/C#] - C#에서 디렉토리 유무를 확인하고 싶을때

2022.04.29 - [IT정보센터/C#] - C# 폼사이즈 고정해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