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이유없는 빨간색 오류 표기 처리

처음부터 개발환경 구축을 하지 않고 SVN, CVS, WAR 파일등 따로 소스를 건네어 받아서 임포트 할경우 개별 사용자 구축환경이 달라서 환경변수 및 자바/데이터베이스/WAS 등등 새로이 설치를 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클립스에서 이유없는 빨간색 오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합니다.

 

 

 

소스파일이나 JS 파일오류가 없는데도 프로젝트에 이유없는 오류가 떠있습니다. 원인은 알 수가 없구요 그냥 쓰면 뭔가 찝찝합니다 자~ 오류를 잡으러 가보자구요!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셔서 Properties에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Java Compiler 를 살펴봐주세요.현제 컴파일된 자바버전은 1.7 버전이며 자바 컴파일 버전을 변경해보겠습니다.

 

 

1.6 버전으로 변경처리하였습니다.경고메세지가 보이네요. 인스톨된 JRE가 1.7 인데 1.6으로 쓰냐고 경고를 합니다.현재 설치된 JRE가 1.7 이며 사용할 JRE가 1.6 이라 문제는 없어서 OK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설치된 JRE가 1.6이며, 사용할 JRE를 1.7로 변경처리하면 당연히 오류가 생깁니다. 높은 버전은 하위버전으로 호환이 되지만 하위버전은 당연히 높은 버전을 쓸수가 없죠ㅎㅎ

 

 

 

 

 간단한 처리이지만 신경거슬리던 빨간색 오류표기가 사라졌습니다. 그럼, 즐거운 코딩생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