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알아보기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는 항상 최신버전을 사용하려고 노력을 하는데, 가끔씩 너무 최신버전이다보니 호환성에 문제가 생겨서 오류를 내뿜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도 대표적인 케이스중의 하나인데요. 이스플로러의 경우 웹표준 문제때문에 한창 이슈가 되다가 이번에는 엣지가 발표되면서 다운그레이드 조차 안되게 되었더군요. 어찌됐든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우선, [인터넷옵션]-[익스플로러정보] 를 살펴보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경우에는 11버전인데요. 요즘에 출시되는 윈도우 10일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엣지가 포함이 되기 때문에 제가 설명을 드리는 방법과는 다를겁니다.

이전에 익스9나 10을 쓰다가 11로 업그레이드를 한 후 다운그레이드를 하거나, 설치한 운영체제가 윈도우 10이하일 경우에만 해당이 되는 방법인것 같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를 위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제거] 로 들어가주세요.

프로그램제거 또는 변경화면이 나타나는데 좌측에 보시면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항목을 다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으로 설치가 된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 형식으로 설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을 잘 모르시면 프로그램에서 찾다가 안보여서 실행조차도 못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래쪽 목록에서 Internet Explorer 11 항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눌러서 제거를 해주시면 업데이트전의 버전으로 다시 원상복귀가 됩니다. 이전에 설치된 버전이 어떤것이였는지에 따라서 달라질것 같은데 제가 사용해본건 익스플로러9로 다운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하셔서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