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삭제 thumbs.db 오류해결 방법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가끔씩 애를 먹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Thumbs.db 라는 파일인데요. 이건 윈도우에서 캐쉬를 위해 강제적으로 생성하는 파일인데 원할한 인덱스를 위해서 필요하기도 하지만, 꺼꾸로 파일을 많이 사용하고 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아주 불편한 존재입니다.


제가 뭔가 작업을 하다가 하도 문제가 생겨서 [파일삭제 thumbs.db 오류해결 방법]을 직접 찾아서 해결을 했는데요.. 정보 공유차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우선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이 Windows 탐색기에서 열려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문구가 뜨고 아래와 같이 창이 나타납니다.

 

 

 

이창을 아주 많이 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삭제 thumbs.db 오류해결 방법

 

우선 실행- 명령어창에서 gpedit.msc 라고 명령어를 타이핑해주세요.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파일삭제 thumbs.db 오류해결은 이처럼 설정에서 옵션을 바꾸어주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구성] - [windows 구성 요소]로 들어가주세요.

 

 

 

 

메뉴구성은 사용자구성 - 관리탬플릿 - 윈도우 구성요소입니다.

 

 

 

다음으로 [윈도우 탐색기] 메뉴를 들어가주세요. 옆으로 보시면 숨겨진 thumbs.db 파일에서 미리보기 캐싱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하셔서 편집해주세요.

 

 

 

다음으로 [사용] 옵션을 선택하셔서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바뀐 정보를 업데이트 처리를 해야 하는데요.

 

 

 

실행창에 위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완료가 되면 이렇게 문구가 나오고 업데이트 완료가 되었다고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파일삭제 thumbs.db 오류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생하셨어요~


어려우신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