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도메인 등록 손쉽게하기

우선 알아두셔야 할께 무료로 도메인을 제공하는 업체는 없다고 보시면 될꺼구요. 일반적으로 무료도메인 등록 방법은 자기가 확보한 도메인으로 2차서비스(중계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첫번째, A라는 도메인에서 짧은 주소로 변환해서 서비스하는 포워딩서비스

 

두번째, 2차도메인활용 서비스

 

세번째, 정식등록이 안된 최상위도메인을 제공하는 서비스

 

이렇게 세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료도메인 제공은 첫번째나 두번째로 활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2차 도메인 같은 경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표적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즉 http://아이디.tistory.com 이런식으로 표기가 되는데 이걸 2차도메인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도 마찬가지이며, 다음도 똑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1개에 1개씩이면 너무 낭비이기 때문입니다.

 

무료도메인 등록 방법

 

그럼 무료도메인 등록방법 중 회원등록을 한 뒤 최상위 도메인 tk, ml, ga, cf, gq 등의 도메인을 사용하는 무료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www.freenom.com

 

무료로 최상위 도메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에서도 pe.kr 이라는 개인 도메인을 제공한 적도 있으며 가끔씩 도메인관련 업체에서 무료로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 사이트는 도메인 중개를 하면서 서비스로 자사의 최상위 도메인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지도가 있는 com, co, net 등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첫페이지 화면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바에 원하는 검색어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이런류의 사이트를 선택하실때 업체가 믿을 만한 업체인지 서비스를 오래했는지 등을 고려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영세 업체의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갑자기 중단하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무료로 제공하는 도메인은 0.00으로 표기가 되며 도메인의 이름이 가치가 있을만한 단어의 경우 무료로 제공을 안하더군요.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름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기본 기간이 3개월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제공은 12개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기간으로 늘려주세요.

 

 

 

 

 

도메인을 선택하고 난뒤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하면 카트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Checkout 버튼을 클릭해서 접근하시면 됩니다.

 

 

 

 

 

다음화면은 선택한 도메인과 비용등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제 경우에는 famiu.tk 라는 도메인을 선택하였으며, 다음절차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이메일 인증을 하면 무료도메인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잘 확인하셔서 무료로 도메인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