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해하기

여러분들도 취미로 SNS를 하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는 무척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텍스트 보다는 사진위주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첨부파일 업로드 후 태그로 간단하게 저장한 내용들이 검색어의 기준이 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을 하기위해서는 본문의 내용보다는 해시태그로서 주제를 분류하여 그룹으로 나뉘어진 목록을 검색하게 되기 때문에 사진을 올릴때 해시태그로서 다른 사용자들의 검색결과에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2017/06/22 - [마케팅/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주소 찾는 방법

2017/06/21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기간연장 해보기

2017/06/20 - [마케팅/블로그] - 동영상 GIF 및 움짤 만들기

2017/06/14 - [마케팅] -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 안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해하기


기본적으로 해시태그는 30개이상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로직상 너무 많은 해시태그는 부하를 받기 때문인지 제한을 걸어 놓았는데요. 30개정도면 다양한 태그속에 자신의 글을 뿌려줄수가 있습니다.

 

 

 

 

강남역 꽃집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꽃 사진이 나오는데요. 하나를 클릭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이처럼 많은 태그가 보이시나요? 태그를 활용해서 자신의 글을 다양한 태그속에 노출을 시켜서 유입을 시키는 방법이 제일 기본이 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것조차 귀찮아서 안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지만, 목적을 위해서는 필요로 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죠.

 

SNS의 강점이 소통인데요. 자신의 사진이 다른 사용자들에게 노출이 되면서 느낌이 좋은것들은 좋아요 요청을 받고 다시 따라가서 매너로 좋아요를 해주시고 댓글등을 달아주시면 그 댓글을 보고 다시 오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이처럼 혼자서 사진만 올리면 되는 것이 아니라 소통을 꾸준히 해주셔야 팔로워가 자연스럽게 늘게 됩니다. 팔로워가 늘어남으로서 자신이 올린 사진이 더 많은 사람에게 퍼지며 이러한 효과를 가능하게 가는게 좋아요와 댓글을 꾸준히 해주는 작업입니다.

 

 

 

강남역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태그도 보이지만, 관련 계정들이 인기순으로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잘 보시면 # 메뉴가 따로 있는것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가 바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태그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그를 작성하실때에는 연관 검색어로 그룹을 만들어서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글을 보는 사람들이 관심있어할만한 태그로서 그룹을 만들어 줌으로서 영역을 확장해나가는게 좋으며, 너무 사용자들이 많은 태그는 처음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즉, [강남역] 같은 태그의 경우 사진을 올리 시더라도 효과를 보기 어려우며, 강남역+[명사]등의 세부 태그를 만들어서 공략해주면 좋은데요.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태그로서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볼수있는 첫줄에 자신의 사진이 있으면 좋기 때문입니다. 경쟁력이 아주 쎈 태그에서는 자신의 사진이 보이지도 않기 때문에 태그를 할 이유조차 없기 때문이죠.

 

 

 


그럼 태그 조합에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그를 만드실때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화장품+이모티콘] 이러한 조합으로 인하여 독자적인 태그가 생겨났으며 이런 특이한 태그를 검색하는 사용자들도 꽤 많이 있으니 한번 노려보시면 좋습니다.

검색창에서 원하시는 단어를 검색하여 보시면 목록이 쭉 나타나는데요. 위에서 부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가장 위쪽의 단어보다는 아래쪽 태그로서 조합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그나마 노출을 많이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그래서 이상한 검색창을 보시면 [단어+이모티콘+특수문자] 등의 조합까지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태그를 통한 검색유입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소통으로서 팔로워를 늘려가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이처럼 맛집이라는 태그에 이모티콘을 붙여서 좀더 세분화된 태그로 사람들이 많이 쓰고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주소 찾는 방법  (0) 2017.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