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 안내

카카오에서는 옐로아이디라는 상업용 플랫폼을 만들어서 홍보를 필요로하는 사업주들에게 카카오톡 연계플랫폼을 제공하였습니다. 카카오가 사업을 확장하면서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라는 사업과 옐로아이디의 구분이 애매모호해지면서 결국 통합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개인 블로그상담용 아이디를 만들어볼까해서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2017/06/13 - [마케팅/블로그] - 블로그스팟 테마지원 되고 있었네요.

2017/06/12 - [마케팅/블로그] - 티스토리 하단 목록 추가방법

2017/06/11 - [마케팅/블로그] - 애드센스 광고 종류 살펴보기

2017/06/10 - [IT정보/베가스] -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기

2017/06/08 - [마케팅/블로그] - 네이버 검색노출 오류 키워드 확인

2017/06/07 - [마케팅/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노출 by 네이버 검색개편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 안내

사실, 과정자체는 아주 간단하게 처리가 되었는데요. 전혀 어렵지가 않았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플러스친구 관리자] 어플에서 바로 진행하실 수 있으며, 데스크탑에서도 카카오 플러스친구 사이트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전의 옐로아이디의 경우 심사기간이 있어서 바로 사용을 못하였는데, 플러스친구의 경우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어서 참 편리한것 같습니다.

 

 

구 옐로아이디(플로스친구) 바로가기

접속하셔서 상단의 플러스친구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진행하여 주세요.

 

 

기본적인 플러스친구 이름, 아이디, 카테고리, 프로필사진이 꼭 들어가야 하며, 친구이름과, 아이디는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옐로아이디의 경우 아이디가 한글로서 진행이 되었는데 개편이 되면서 영어로 검색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간단한 양식을 기입하고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따로 인증심사를 하거나 승인을 하는 시간이 없어서 바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추가로 미니홈페이서 제 블로그로 바로 가는 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버튼의 종류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앱이나 전화걸기, 홈페이지이동등의 액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 블로그로 바로 갈수있는 링크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에서도 버튼종류를 웹사이트, 웹주소는 제 블로그주소 http://linguist79.tistory.com을 넣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시면 손쉽게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이 완료가 되지만, 이제 사용을 위해서 관리메뉴에서 공개설정을 해주셔야 카카오톡 검색에 노출이 됩니다.

 

 

 

 

관리메뉴에서 상세설정 - 공개설정 부분을 전부 공개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는 카카오톡 검색영역에서 설정한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여기까지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