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이미지 비율 맞추기

지금은 바빠서 제대로 운영을 못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편집하고, 이미지와 음악등을 넣어서 컨텐츠 제작을 가끔씩 하는데요. 아직까지 동영상 편집이라면 어려운 분들이 많이 있으신걸로 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도비 프리미어, 베가스등은 어렵다는 말이 많아서 시작하기도 전에 겁을 먹는 분들이 많은게 사실인데요. 저역시도 해보기 전까지는 너무나 어려운 영역이었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니 베가스로 동영상을 뚝딱만들기는 어렵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어느정도 숙지가 되면서 진행에 속도가 좀 붙을 것 같네요.

 

 

 

2017/09/12 - [IT정보/환경설정] - iptime 공유기 설정 및 팁 안내

2017/09/09 - [IT정보/환경설정] - 아이피주소 확인, 내부아이피 확인방법

2017/09/06 - [TIPS] - 지메일 활용 애플아이디 만들기 꿀팁

2017/09/05 - [TIPS] - 구글메일 만들기 계정가입방법 안내

2017/06/10 - [IT정보/베가스] -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기

2017/06/15 - [TIPS] - ico 파일 순식간에 만들기

 

 

 

베가스 이미지 비율 맞춰보기

 

제가 만들려는 동영상은 동영상 중간중간에 제가 만든 이미지를 보여주고, 간단한 자막을 나열하는 동영상이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중간에 이미지를 넣어주는 것까지는 손쉽게 해결을 하였는데요. 그 이미지 크기가 안맞아서 아래위나 혹은 위아래로 짤리는 것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시청자분들이 보기 쉽게 하기 위해서 조정을 할 필요가 있었는데요. 방법조차 몰라서 한참을 해메고 폭풍검색을 해서 겨우 찾았습니다. 잊어먹기 전에 이렇게 포스팅을 해두고 다시 써먹어야죠ㅎㅎ

 

 

본 포스팅은 베가스를 처음 만지시는 분들 강의입니다. 조금이라도 아시는분들이라면 굳이 읽으실 필요가 없으실듯 해요

 

 

우선 샘플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가 정사각형으로 동영상에 삽입하면 무조건 여백이 생기는 이미지를 골라봤습니다.

 

 

티스토리에 올리니 원본이미지가 상당히 크네요. 하여튼 1:1비율의 이미지로서 동영상에 사진을 넣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비율에는 이미지 사이즈가 안맞게 나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영화를 보는 16:9 비율이라면 이미지를 로드하면 1:1로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검은 공백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은 이미지 비율을 정확하게 만들던지, 아니면 이미지를 잘라서 강제적으로 맞춰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가스 이미지 비율 맞추는 방법은 이렇게 이미지를 로드해서 사진을 잘라서 이미지를 맞춰주게 되는데요. 아래화면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이번에는 이미지 사이즈를 화면에 맞춰 보았는데요. 1:1비율이미지 이기 때문에 아래위로 이미지가 강제적으로 짤려버렸습니다. 비율에 맞게 잘 나오게 하려면 직사각형의 이미지에 높이가 좀더 높은 이미지라면 아래위로 크롭이 되어서 제대로 나오게 됩니다.

 

 

 

베가스 초기화면에서 트랙에 이미지를 드래그 하시면 이미지가 간단하게 삽입이 되는데요. 이 삽입된 이미지를 화면 크기에 맞춰보겠습니다. 화면에 보이시는 것처럼 트랙에 있는 이미지 영역에서 우측 하단의 플러그인 선택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플러그인 로드화면이 나오는데 취소를 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제어 화면인데요. 저희가 살펴보아야 할부분은 한군데 밖에 없습니다. 여기를 잘못 수정하시면 화면이 깨질 수 있으니 이미지 부분만 확인해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메뉴가 나타납니다. Match Output Aspect 메뉴를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사진이 화면 사이즈에 맞게 크롭이 되어서 나타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베가스 이미지 비율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씩 간단한 팁등을 계속 포스팅하면 언젠가는 능숙하게 동영상 편집할 수 있게 되겠죠. 간단한거는 쉬운데, 조금만 화려한게 들어가려면 머리아파 지네요. 공부를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

'IT정보센터 > 베가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기  (0) 2017.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