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php 를 <? 로 사용하는 짧은태그

최근에 워드프레스를 하나 개설하였습니다. 자꾸 거슬리는 문구 중의 하나가 제가 사용하고 있는 PHP 버전이 낮아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사용하는 PHP 버전은 5.3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종료된 버전이었는데요. 업데이트를 하면 부작용이 심할 것 같아서 안 하고 있다가 큰 결심을 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역시나 생각했던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큰 게 짧은 태그였습니다.

 

짧은 태그란?

PHP코딩을 하게 되면 항상 선언부를 <?php >? 형태로 감싸주게 되는데요. 이걸 줄여서 <? ?> 이렇게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간편해지는 건 사실인데, 일부 기능에서 충돌이 날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코딩 습관을 로 사용을 하는 걸 권장을 하고 있는데요. 제 경우에는 워낙 만들어 놓은 게 많아서 짧은 태그를 강제적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짧은 태그 수정 방법 안내

php.ini 찾기

php가 설치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php --ini로 검색을 하시면 ini를 가지는 확장자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php.ini를 찾으시면 됩니다.

 

php.ini 수정하기

vi 에디터에서 수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제가 착각을 한 부분이 설명 부분을 수정을 계속하고 있어서 적용이 안되었는데 여러분들은 헷갈리지 마시고 제대로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아래 문구를 찾아주셔야 하며 구문만 있는 경우는 설명 부분입니다.

 

;short_open_tab = Off

 

수정을 하셨으면 이제 적용을 하실 차례입니다. 아파치를 재부팅을 해주시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service httpd rest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