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설치 손쉽게 하는 방법(USB부팅이미지만들기)

예전에는 CD/DVD 들고서 윈도우설치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디/디브이디롬의 부재나 고장으로 인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윈도우를 설치할 방법이 없어서 따로 ODD를 구해서 설치를 하곤 했는데요.

 

지금은 저희가 들고다니는 USB에 윈도우7 이미지를 세팅하여 손쉽게 윈도우7 USB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넉넉한 용량으로 8기가 이상의 USB메모리 혹은 저장이 되는 외장매체 가 필요합니다.
2. 윈도우7의 이미지파일이 필요합니다. 확장자는 ISO로 되어있어요.
3.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배포하는 USB부팅이미지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아래링크에서 사용툴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udt.codeplex.com/

 

 

 

 

큼지막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후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NEXT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주세요.

 

 

 

특별한건 없습니다. Install버튼 클릭!!

 

 

 

마지막으로 Finish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미지 경로를 찾아서 NEX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연결된 USB장치나 외장매체를 로드하기 위해서 USB devic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USB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뒤 리프레쉬버튼을 클릭하면 장치목록이 나열됩니다. 장치가 선택된 뒤 Begin copying버튼을 클릭해주세요. 

 

USB부팅이미지 만드는 작업은 USB메모리를 초기화가 시키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는 꼭 백업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완료후 내컴퓨터의 외장장치에 들어가시면 윈도우관련 파일들이 복사된걸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러면 작업이완료된것이니 윈도우7 USB설치가 가능한 부팅 USB가 생성이 된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