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 툴박스(Pig Toolbox)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크롬은 빠른 인터넷 브라우징의 대명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는 웹브라우저인데요. 확장프로그램으로 피그 툴박스(Pig Toolbox)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마우스 제스추어, 이미지  다운로드, 마우스 우측클릭해제등 다양한 확장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크롬을 설치하면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되어 버렸습니다.



2019.05.27 제작사를 확인하니 더이상 지원을 안하는 듯 합니다. 윈도우 전용기능 불가, 슈퍼제스츄어 사용불가, 크롬 웹스터에서 다운 불가 등이 되겠네요.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나오는 크롬버전은 웹이든 확장프로그램이든 NPAPI 플러그인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웹스토어의 모든 확장프로그램에도 적용이 되며 자세한 것은 해당 블로그에 발표된 내용을 참고하세요. 
피그툴박스는 NPAPI 없이도 작동은 하나 수퍼제스쳐 같은 윈도우전용기능 등의 개발은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 선택할수 있는 방법은 이전 크롬을 사용하거나 안되는 윈도우 전용기능 등은 포기하거나 등입니다. 
이점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우리들로써도 많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상황이 이렇게 되어 참담할 뿐입니다. 


해당링크 바로가기




조금 검색해보니 대체할만한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대체프로그램 바로가기


 

 



피그 툴박스(Pig Toolbox) 설치방법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이지만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문제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목록에 바로 보이지가 않아서 설치가 곤란하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피그 툴박스(Pig ToolBox)를 제대로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보통은 이렇게 확장프로그램에서 아래에 있는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한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여도 피그 툴박스(Pib ToolBox)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링크를 준비 하였습니다. 클릭하셔서 바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피그 툴박스(Pig ToolBox) 설치 경로 <<<<<<< 여기를 클릭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사용가능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크롬에 추가가 됩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피그 툴박스(Pig ToolBox) 메뉴를 클릭하셔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 피그 툴박스(Pig ToolBox)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