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OpenGL 오류 해결하기

스타크래프트 OpenGL 오류 해결하기 


인텔 내장그래픽을 사용하시는 분들 이라면 OpenGL 초기화 문제나 그래픽카드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라는 둥 게임실행이 안되는 경우를 겪고 계시거나 해결이 안되어 포기를 하신 분들도 있을듯 합니다.




저 역시 이전에 블리자드에서 구매한 스타크래프트를 오래만에 실행하려고 보니 계속 같은 오류가 나타났습니다. 게다가 다른 스팀 게임 역시 제대로 실행이 안되어서 뭔가 크게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노트북으로는 게임은 거의 안하기에 방치해 두고 있다가 최근에 시간이 되어서 찬찬히 살펴보면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인텔내장형 그래픽카드 문제 원인

우선,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 같은 오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블리자드 게임 포럼을 찾아보았습니다. 거기에서는 대부분의 답변이 최신 그래픽카드를 설치 해라는 이야기였으며, 최신그래픽카드로 업데이트 후에도 계속 같은 증상이 반복되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저역시 해결이 안되는 부분에 당첨이 되어 이것저것 삽질을 시작하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한단계 두단계 낮은 버전으로 설치를 해보았지만 해결될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고, 블리자드 포럼에서는 제작사에서 지원을 안해주는거니 업데이트 할때까지 기다려 달라는 이야기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강제로 지웠다 설치했다 하면서 표준드라이버로 설치가 된 직후 게임 시행을 해보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것을 보고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문제였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요. 



결론은 바로 지원이 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재치를 하고 나니 아무런 문제없이 게임실행에 이상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인텔내장그래픽 다운로드 링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LG 그램 모델이며, 내장  그래픽은 intel hd graphics 6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뿐만 아니라 스팀의 툼레이더, 레프트 투 데드, 데빌메이크라이등 모든 게임이 동작을 하지 않았으며, 그래픽카드드리어버 업데이트 후 아무 문제없이 잘 실행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