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보안인증서 설치시 Another instance of Certbot is already running.

오래만에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하나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사용할 사이트의 경우 특별히 할건 없지만, 서비스를 위해서는  SSL인증서 설치가 필요합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 속편하게 해결을 할 수 있겠지만 저의 경우 무료로 SSL인증서를 제공해 주는 Let's Encrypt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증서 설치를 위해서 명령어를 입력했는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설치가 안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Another instance of Certbot is already running.

위와 같이 오류문구가 나타났는데요. 말그대로 Cerbot 모듈이 동작중이라 설치가 안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해결을 위해 내용을 찾아보니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하는 방법이 있어서 해결을 하였습니다.

 

SSL인증서 설치 해결방법

아래처럼 한줄 명령어만 입력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사용할 명령어

find / -type f -name ".certbot.lock" -exec rm {} \;

 

참고블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느낌이있는 풍경

 

Let's encrypt 실행 할 때 에러 메시지 Another instance of Certbot is already running.

Let's encrypt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보안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certbot-auto를 실행하면 Another instance of Certbot is already running. 이런 에러가 뜬다. 이럴 땐 certbot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zibsin.net

 

읽어두면 좋을 블로그내 참고 문서입니다.

2022.07.01 - [IT정보센터/linux] - vi에디터 ^M 문자 제거 , 일괄제거 정규식 안내

 

vi에디터 ^M 문자 제거 , 일괄제거 정규식 안내

윈도우와 리눅스는 환경이 세삼 다르다고 느끼는게 한글이나 인코딩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인데요. 윈도우 피씨에서 맥으로 파일을 넘길경우 한글 조합이 깨진다던지, 터미널에서 파일을 열어

linguist79.tistory.com

2022.06.30 - [IT정보센터/TIPS] - 아이피백업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아이피 확인을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