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안나오는 30인치 LCD TV 수리기

창고에서 잠자고 있던 티비를 친구한테 기증하기로 하였다. 대상모델은 보림 30인치 LCD TV 이미 망한 중소기업 제품이라 서비스는 안된다 다행히 리모콘은 잘동작하고....

 

전원을 켜보니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 화면이 지속적으로 계속 깜빡이고 있었다!!! 다행히 액정이 나간건 아니라 큰비용이 안들것 같아서 안심하고 찬찬히 살펴보았다.

 

 

 

바로 티비를 분해해서 문제점을 파악해본다.

 

뜯자마자 게임셋ㅋㅋㅋ 콘덴서가 부풀어 올라있군 저넘이 제 구실을 못해서 티비가 과전류를 타고 깜빡이고 있었던것이었다. -_-;;

 

 

 

앞에 있는 컨덴서, 뒤에 있는 컨덴서 두개를 교체하면 제대로 동작할것 같아서 인터넷에서 뒤졌다.

 

 

 

 

필요부품 주문하고 납땜해서 교체하니 잘돌아간다 ㅎㅎㅎㅎㅎ

 

가전제품이 고장나면 한번 뜯어보고 메인보드에 검은 거슬림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컨텐서확인해서 교체처리하면 비싼 A/S비용을 줄일수 있음!!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생기면 보드를 갈아야 하겠지만 저렇게 저항콘덴서가 부풀어 올라 문제가 생겼을 경우는 자가 수리로 수리비를 아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