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방법 알아보기

어떻게 하다보니 팔자에도 없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SNS는 거의 사용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용어들이 되게 낮설더군요. 타임라인, 뉴스피드, 담벼락등등이 있고, 좋아요 버튼으로 추천을 하는건 알겠는데 막상 글을 적고 이미지를 첨부하니 제가 생각했던거랑 전혀 다른 반응이 나왔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의 경우 제대로 표기가 안되었고, 길다란 이미지는 길이가 축소되어 짤려나오더군요. 서두는 생락하고 여자저차 해서 이모티콘을 넣어서 글을 예쁘게 적고 싶었습니다만, 아이폰에서 글을 써보았는데 전혀 안나오더군요.

 

왜일까 살펴보니 이모티콘이 공통으로 쓰이는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만 쓰이는게 따로 있는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이모티콘 전용이라니요. 그냥 공통으로 쓰면 안될까요?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방법

 

처음에는 이부분이 되게 헷갈렸는데요. 어느정도 적응이 되니 쪼금 익숙해졌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게시글을 입력할때 아래쪽에 보시면 함박 웃고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현재의 상태를 재빠르게 이모티콘으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용자의 홈(메인)페이지에서 게시를 위해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스마일 아이콘이 생겨납니다. 처음에 이걸 눌렀을때 뭔가 하고 궁리를 좀 했었는데요. 바로 자신의 감정을 쉽게 나타낼 수 있게 아이콘으로 지원을 하는것이였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자신의 상태를 간단하게 나타낼 수 있고. 조합을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근데 제가 아쉬웠던건 이렇게 문구를 지정해서 바로 쓴다는 취지는 좋은데 문구 자체가 수정이 안되니 그부분이 좀 아쉽더라구요.

 

 

 

거기에 따른 행위의 감정을 페이스북 이모티콘으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쉬웠던건 문구수정이 따로 되지를 않아서 그부분이 아쉽더라구요.

 

 

두번째로 게시글에 대한 댓글에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댓글 제일 우측을 보시면 스마일 아이콘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모티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은 큰 사이즈로 표기가 되는데 스마일이라든지 동물, 그리고 추가로 마켓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켓은 우측 제일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 시간이 될때 페이스북 회원가입과 이용방법, 전반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