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지시자 사용법

요즘 PHP로 파싱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기초적인 부분이 막힐때가 많아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일반 적인 문법은 그냥 찾아가면서 하겠는데 평소에는 보지못하는 표현들이 보여서 검색해보았습니다.

특히 [->] 요런식으로 사용하는 문법이 보이던데 평소에 사용을 안하던 방식이라 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우선 용어부터 정리할께요 이건 PHP 지시자라고 하며 객체의 내용을 꺼낼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지시자를 통해서 해당 객체의 메서드, 변수등을 꺼낼수가 있게 됩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잠깐 정리해보겠습니다.

 

 

 

 

 class test(){
    var $a

 

    function method(){
                  $this -> b = "메서드안에서는 이렇게 선언";
    }

}

 


이런식으로 클래스안에서 변수를 선언할때에는 var 를 사용해서 변수를 선언해줘야 한다고합니다.

나름 객체 지향을 한다고 해서 클래스를 나누는 일이 있었는데 제가 만든게 항상 안되던 이유가 여기 있었군요. PHP는 따로 변수를 선언 안하는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메서드안에서 선언 할때에는 $this 를 사용해서 PHP 지시자를 지정하고 변수를 선언해주는게 특이합니다.

자바에서 this 이런거랑 비슷한 개념이라 보면 될것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객체를 사용하려면 $obj = new test; 이렇게 객체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지시자가 제대로 쓰입니다. 객체안의 선언한 변수값을 빼오기 위해서 PHP 지시자가 필요한거죠.

$obj -> a;

먼저 var 로 선언한 변수 보이시나요? 이걸 지시자로 빼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는거였군요.

 

PHP는 기본적으로 자바랑 비슷한게 많아서 그냥 쓰고 있는 점이 많았는데 이런부분은 참 무지했던것 같습니다. 너무 기초적인거라서 설명조차도 없는 곳도 많았구요.

 

제로보드나 그누보드를 보면서 이렇게 알게 되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