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노출 오류 키워드 확인

지난 5월부터 다시 블로그에 집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너무 바빠서 신경을 못쓰고 있었던 점이 있었고, 예전처럼 활성화를 시키고 싶어서 적당히 글을 쓰면서 반응을보고 있는데요. 네이버 특정키워드만 들어가면 노출이 안되는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노출 오류 키워드 드디어 찾았다


사실 포털에 블로그의 글이 노출이 안되는 현상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발견한 이러한 부분도 그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으며 블로그의 상태 및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다른 원인들을 배제하고 특정키워드가 안되는 현상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검색노출이 안되는 현상은 거의 보지를 못하였는데요. 기존에 100여개의 글을 삭제하고 다시 블로그를 초기화 한 후 글을 쓰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문서번호가 1번부터 시작하는데 네이버 검색엔진 색인에는 이미 그 번호로 글이 있는 경우였습니다. 색인글과 신규발행글의 번호가 같다보니 네이버는 글 수정으로 판단해서 글자체가 노출이 안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는 블로그지수가 떨어져서 전체 노출에 문제가 생겼었는데요. 수작업으로 티스토리 글을 강제로 발행하면서 극복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별다르게 노출이 안되는 현상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5월부터 글을 쓰면서 열심히 쓴글이 노출이 안되는 현상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포스팅까지 네이버 검색 노출이 안되면서 확신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바로 글의 제목부터 살펴보니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공통적인 키워드는 무료 였습니다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가 문제가 생겼다고 추측이 가능합니다. 보통 글을 쓸때에는 특별히 포털에서 관리하는 키워드들을 피해서 글을 적으며, 경험많은 블로거들은 목록을 만들어 놓고 관리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경우는 예전에는 분명히 제재를 가하는 키워드가 아닌데 유난히 제가 글을 쓰면 제한을 거는 느낌인데요.

 

 


추측건데, 블로그지수에 따라서 허용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성장해서 어느정도 괘도에 올라가면 허가를 해주는 것 같구요. 지금 제가 근 1여년을 쉬면서 블로그 지수가 너무나도 많이 내려갔습니다. 제대로 확인을 위해서는 제가 몇달간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서 블로그 지수를 올리고 다시 특정 키워드로 판단을 할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네이버 검색노출 오류가 생겨서 애가타고 답답해서 글을 읽고 계실것 같습니다. 제가 겪은 여러가지 현상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를 해서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이번에 노출이 안된 3가지의 포스팅글은 특정 단어의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