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올포스트 등록방법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작업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특히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곳에 내 글이 노출이 되어서 방문객의 유입이 늘어나면 좋을 텐데요. 오늘은 올포스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해서 글을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플립보드등 수많은 SNS매체들이 있는데 이런곳도 잘활용해서 홍보를 한다면 방문객을 많이 늘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관한 부분은 SNS쪽 이야기를 하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2017/06/30 - [IT정보/HTML/CSS] - 아이콘 문자표 손쉽게 적용하기

2017/06/2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SEO 구글에 RSS주소 등록하기

2017/06/28 - [블로그/운영노하우] - 장기간 방치된 블로그 활성화방법

2017/06/26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네이버 썸네일 노출 안되는현상 총정리

2017/06/26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블로그SEO 가이드

 

 

 

티스토리 올포스트 등록방법 안내

우선 올포스트가 뭘까요? 이건 블로그총집합사이트라고 보시면 되는데, 블로그가 발행하는 RSS를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로서 이러한 곳에 자신의 글이 노출이 된다면 방문객증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등록하기만 하면 방문객증가에 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으니 꼭 등록을 해주면 좋습니다.

 

우선 올포스트 사이트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포스트 바로가기

 

회원만 RSS를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느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등을 넣고 확인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끝나게 됩니다.

 

 

 

 

 

 

회원가입후 마이페이지의 포스트관리를 클릭하시면 미디어등록하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일단 미디어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여기에서 블로그RSS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RSS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티스토리의 경우 http://티스토리아이디.tistory.com/rss 로 구성이 됩니다.

 

 

 

RSS등록이 끝나게 되면 이제 블로그인증을 해줘야 하는데요. 블로그인증은 블로그에 특정코드가 삽입된글을 발행해서 올포스트에서 인식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일단 글을 무조건 발행을 하여야 하며, 발행후 지우시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처럼 분류는 상관없이 글을 작성해주시고, 제목과 본문을 위 코드를 입력해서 저장을 해주세요. 그리고 발행하실때에는 꼭 공개를 해주셔야 합니다.

 

 

 

 

외부서비스 발행을 위해서는 꼭 주제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제경우에는 무난하게 일상다반사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시면 블로그등록절차가 완료가 됩니다. 등록이 된 뒤에는 자동으로 글을 수집해오기 때문에 별다른 신경을 쓰실 필요가 없는데요. 일단 미디어관리 탭에서 블로그의 상태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미디어관리 탭에서 등록된 제 글입니다. 이전에 등록한 글은 RSS발행이 되지 않아서 최근 50개의 글만 노출이 되고 있으며, 카테고리를 강제적으로 지정해서 올포스트에 보여줄 수가 있게 되어 있네요. 여기까지 티스토리 올포스트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