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파일 음성순서 변경하기

어렵게 구한 영상의 음성이 러시아어나 프랑스어가 나와서 영상을 볼때마다 출력 음성을 바꿔줘야 하는 영상의 경우 지울수도 없고 볼때마다 번거로워서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요.

이러한 영상의 기본출력을 변경하여 줌으로서 영상이 재생될때 제대로된 음성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상편집부분은 아주 어려운 기술영역중의 하나입니다. 영상을 쪼개거나 편집하는 프로그램은 고가의 프로그램들이며, 대부분이 유료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구성되어 있는 소스의 출력 순서를 바꾸는 수준이라면 간단한 편집으로 해결 될 것 같지만 영상을 다시 조합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얼마정도의 시간은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인코딩이라고 합니다.

작업내용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동영상의 기본출력 음성의 위치를 변경해주고 새롭게 인코딩을 하면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기존의 설정을 바꾸는 것이 없기 때문에 화질저하나 음성의 퀄리티는 보장이 되기에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방법 안내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MKVToolNix 라는 프로그램이며, 해당 OS버전에 맞춰서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free-codecs.com/mkvtoolnix_download.htm?f=mkvtoolnix_download

 

Codecs.com | Downloads for MKVToolNix 52

MKVToolnix 7.5 on 01 February 2015, reviewed by: OPODER

www.free-codecs.com

 

MKVToolNix 설명

 

 


MKBToolNix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음성순서를 바꿀 MKV파일을 불러주세요.

 

MKV편집 - MKVTollNix 파일 불러오기

자, 이제 소스를 불러와서 오디오 트랙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KVToolNix  를 이용한 기본음성 출력 변경

러시아로 추청되는 오디오 트랙을 클릭하니 기본 트랙 플래그로 지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걸 자동으로 변경하고 주 언어로 설정하고자 하는 오디오트랙을 [예]로 바꿔주세요.

 

마지막으로 [합치기시작]을 실행하여 주시면 바뀐내용으로 MKV가 저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