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플러그인 소개

이미지가 잔뜩 있는 자료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한장씩 다운 받기가 무척 힘이듭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 SNS를 하시는분들, 연애인 사진을 소장하고 싶어서 다운을 받고 싶은 분들등은 아래 크롬 플래그인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사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브라우저는 주어진대로 익스플로러만 주구장창 사용을 해왔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접해보고서 이제는 크롬이 없으면 인터넷 서핑이 안될정도로 적응이 되어버렸네요.

 

다운 받은 이미지를 개인적 용도가 아니라 불펌으로 다른 사이트에 올린다거나 블로그에 개제를 하게 되면 저작권 침해로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할수 있는 범위를 알아보고 저작권 잘 생각하셔서 사용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017/09/06 - [TIPS] - 지메일 활용 애플아이디 만들기 꿀팁

2017/09/05 - [TIPS] - 구글메일 만들기 계정가입방법 안내

2017/09/04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상단 이미지 변경방법

2017/09/01 - [생활정보] - 2017 SRT 추석 열차 예매 꿀팁안내

2017/08/28 - [생활정보] - 남이섬 배시간 및 입장료, 가는 방법 안내

2017/08/29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티스토리 네이버 RSS 등록 방법 안내

 

 

크롬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플러그인 소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크롬인데요. 정말 다양한 플러그인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자동로그인, 마우스 우측클릭금지, 유튜브 다운로더,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브라우저 해상도 플러그인등 너무나 유용하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Fakun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Fakun 플러그인 설치 링크 클릭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크림 설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절차대로 진행해주세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플로그인을 클릭해서 열린탭전부인지, 현재 보고있는 탭인지 선택을 하면 해당 탭에 대한 이미지를 모두 불러옵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끝나는 것이죠.

 

 

 

 

 

설치가 끝나게 되면 크롬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 자세히 안보면 설치되었는지도 잘몰라요ㅎㅎ

 

 

 

클릭하시면 아래로 팝업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미지를 추출할 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탭에서 추출할건지, 현재 선택한 탭에서 추출할건지 결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팝업메뉴가 나타나며, 단축키는 Alt+Z로 바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탭을 선택하고 나면 탭에 있는 모든 이미지가 이처럼 출력되는데요. 특이한건 이미지 크기를 필터링해서 조회를 할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선택하고 빼는것도 가능해서 원하는 만큼만 딱 저장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유용한 플러그인을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모르고 있어서 오늘은 소개를 좀 해봤습니다. 크롬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플러그인은 Fakun이 제일 나은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