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버튼 없는 윈도우8은 앙꼬없는 찐빵 (Start Menu 8 소개)

윈도우 8 버전 이상에서는 메트로UI라고해서 타블렛 플랫폼과의 호환으로 시작버튼이 없어졌습니다. 타블렛사용자들한테는 손가락만으로 까딱까딱하면 되니 아주 편리하지만 기존 윈도우에 적응이 되어있는 유저들은 상당히 불편해서 시작버튼을 다시 달아달라고 건의를 엄청하였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따로 해법을 내놓기 전에 이미 서드파티 업체들이 시작버튼 프로그램을 만들기 시작하였고, 정품과 똑같이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링크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설치가완료되면 위와같이 시작버튼 메뉴가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을 하면 여느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순서대로 따라서 클릭해줍시다. 

 

 

 

 

 

 

 

 

 

여기서 Advance3d SystemCare 설치를 멋모르고 했는데요. 하시지 말기를 추천드립니다. 이것저것 잡다한 프로그램이 너무 많이 깔리네요.

 

 

 

설치완료후 기본 세팅화면입니다. 윈도우 8 버전 테마에 맞춰서 아주 깔끔하네요. 시작단추는 뭘로 할지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윈도우 시작버튼 부터 다양한 아이콘들이 있네요.

 

 

 

두번째 스타일 메뉴입니다. 기본테마 예전 윈도우7테마 로 나뉘어져 있는데 특별하게 달라지는 건 잘모르겠습니다. 이전 윈도우시리즈의 테마개념이 아니라 UI의 배경이 투명하게되고 진하게 되고 그정도 차이네요.

 

 

 

일반설정메뉴입니다. 시작할때 윈도우화면으로 바로 볼 있게 세팅을 할 수 있고 표시될 프로그램 수라던지 최근항목등 순정윈도우보다 더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네요.

 

 

 

네번째 메뉴 입니다. 표시될 항목을 정할 수가 있네요.  

 

 

 

사용자 인터페이스메뉴는 계정의 사진을 보여준다던지 순정처럼 메뉴 사이즈 조절등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메트로 화면에 대한 설정이네요 . 일반설정에서 메트로 화면을 안나오게 하는 줄 알았더니 여기서 설정하는거 였습니다. 메트로UI의 상단하단 클릭시 나오는 이벤트까지 조절이 가능하네요.

 

윈도우8을 쓰면서 제일 불편했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려고 하면 메트로 UI로 무조건 들어가서 찾아야 되는게 너무 힘들었네요. 설치후 작업 능률이 더 올라간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