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with bing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하기

현재 윈도우10 출시로 인터넷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액티브엑스가 제대로 지원이 안되는게 제일 큰 문제입니다. 정부에서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시켜서 액티브엑스를 좀 걷어 내었으면 좋겠는데 시간이 참 많이 걸리겠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피시는 인텔 COMPUTE STICK 입니다. 내부에 WINDOWS 8.1 with bing 이 포함되어 있는데...

 

같이 일하는 동료가 그거 왜쓰냐고 10버전이 이미 체험판으로 나오고 있는데 써보라고 권하는 겁니다. 알아보니 윈도우7과 윈도우8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무료로 10업그레이드를 지원하더군요.

 

검색해보니 10업그레이드는 업데이트로만 지원을 해서 업데이트를 전부설치하면 우측 작업트레이에 아이콘이 뜬다고 하더군요.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되었다고 생각해서 강제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10버전이 생기지가 않아서 제대로 지원이 안되는줄 알았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홈에도 bing버전에 대한 지원도 제대로 공시가 되어있지 않네요.

 

하지만, 무료설치 예약이 되었습니다. windoqws 8.1 with bing 도 지원됩니다.

 

 

공식지원표에는 windows 8.1 with bing에 대한 공시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처리를 한후 지원된다고 신청버튼이 생겨서 신청을 했는데, 이것이 한시적 지원인지 공식지원인지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확실한건 지금은 된다는 겁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업데이트가 되면 with bing 버전이 Home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될지 아니면 with bing 처럼 똑같이 간략화된 버전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일단 윈도우 업데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현재 화면은 업데이트 확인 버튼입니다.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을때까지 업데이트를 하고 컴퓨터를 껐다가 켜주셔야 합니다. 자동업데이트로 구성을 하면 종료시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지만 네트워크 사정이나 전송실패등으로 인해서 업데이트가 무척느립니다. 제가쓰는 인터넷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100메가 나오고 있으니깐요.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던 목록이 주루룩 나오고 있습니다. 전부 설치해주시고 종류에 따라서 재부팅이 필요하실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워낙자주하고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고 있었는데 자동으로 변경처리해주세요.

 

권장업데이트도 체크해주시고 상관없을것도 같지만 Microsoft 업데이트도 체크해주세요.

 

 

 

이렇게 화면이 나올때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없을때까지 진행해주세요. 처리가 끝난후 즉시는 안나오는것 같구요. 1시간 혹은 하루정도 기다려보시고 우측 작업트레이에 windows 10 다운로드 버튼이 안생기는 경우에는

 

업데이트 기록보기를 하셔서 업데이트실패한 내역을 확인한후 삭제처리한뒤 재설치를 해주세요. 그렇게 하고 난후 제대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화면상 보이지는 않지만 윈도우 10 업그레드 버튼이 있었는데 클릭후 나타나지는 않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모든 업데이트를 설치후에도 작업트레이에 업데이트 아이콘이 안나온다면 업데이트 내역에서 실패한 업데이트를 삭제 처리후 다시 재설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