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용 블로그스팟 반응형스킨 공개

최근에 블로거들 사이에서 블로그스팟이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툴이 몇가지가 안되는데 네이버 검색로직이 개편이 되면서 써드파티 블로그들이 검색영역에 노출이 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용 블로그스팟 반응형스킨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거창하게 공개할것도 아니지만, 기본적인 반응형 스킨과 애드센스 코드 삽입을 좀더 쉽게 할 수 있게 변경처리하였습니다.

 

2015/11/16 - [일상생활] - 구글애드센스에 방문자별 수익은 의미없네요

2015/07/17 - [블로그] -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불충분 극복하기

2016/01/18 - [블로그] - 블로그 지수 하락과 대처방법 안내

 

 

애드센스용 반응형스킨 공개이유

처음에 블로그스팟을 보았을때에는 소스 대충 살펴보고 애드센스 삽입하면 되겠지 이런 마음가짐이었는데요. 워낙에 변수도 많고 조건이 까다로와서 점점 열받게 하더라구요.

 

사실, 애드센스는 자기계정에 승인이 되어 있다면 손쉽게 블로그스팟에 삽입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만, 블로그스팟을 개설하고 일정기간과 컨텐츠수를 만족해야만 애드센스를 게시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계정의 애드센스를 바로 설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스를 수정해서 게시를 해야 되는 어려움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HTML소스와 CSS를 모르시는분들에게는 스킨수정이 하늘의 별따기보다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수정한 스킨이 유용하게 쓰이면 좋을것 같아서 정보공유차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스팟 반응형스킨 내용

제일 중요한 애드센스 광고 삽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본문 포스트 제목 아래에 반응형 스킨게시, 게시글 제일 하단에 박스형 광고를 넣을 수 있게 광고영역을 두었습니다.

 

 

블로그스팟 반응형스킨 적용방법

자, 그럼 스킨적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메뉴에서 템플릿 - HTML 편집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HTML 편집메뉴에서 제가 첨부한 파일의 소스를 수정하셔서 붙여넣기 하시고 템플릿 저장을 하시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템플릿 미리보기로서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좋습니다.

 

첨부된 텍스트파일에서 수정하셔야 할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애드센스 코드 삽입 --> 이라는 부분을 찾아셔서 아래 애드센스 코드를 자기것으로 변경처리해주세요.

 

<!-- 애드센스 코드 삽입 -->
<script async='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 [광고영역]반응형 -->
<ins class='adsbygoogle' data-ad-client='ca-pub-#######' data-ad-format='auto' data-ad-slot='#######' style='display:block'/>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div>

 

 

첨부파일 링크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용 블로그스팟 반응형스킨을 공개하였습니다. 틈나는데로 좀더 제대로된 스킨을 만들어서 부끄럽지 않게 공개를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