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쉽게하는법

이번 주말에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요 지갑을 잃어버려서 도저히 찾을 수 없어 긴급전화번호로 국민카드 분실신고 처리를 하였는데요. 신고하나서 얼마 안있다가 식당에서 연락이 와서 다행히 지갑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이미 신고한 카드는 사용도 안될 뿐더러 취소도 안되더군요. 어차피 유효기간 만료가 거의 다되어서 새로 교체하자는 마음으로 그렇게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방법과 전화로 직접 바로 상담원분들 통해서 신고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로 하면 간단하기는 한데, 인터넷으로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신고 전화번호 : 1588-1688

 

전화로는 바로 위에 전화번호로 전화하셔서 8번-1번으로 연결하셔서 신고를 해주세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카드분실 메뉴가 메인메뉴에서 바로 보실 수 있어요

 

 

메인페이지 바로 우측편에 분실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어요

 

 

 

개인정보확인을 위한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로그인에는 키모션앱이나, 아이디/비밀번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지만, 되도록이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다시 신분인증을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실겁니다.

 

 

양식에 따라 기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고지역이나, 재발급여부는 꼭 선택을 해주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현금카드 기능여부와 카드받을곳을 지정해서 선택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국민카드 분실신고는 이처럼 조금 복잡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역시 상담원을 통한 전화신고가 훨씬 빠를것 같습니다.

 

이번포스팅은 국민카드 분실신고에 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