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안내

요즘 윈폼 프로그램과 더불어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개발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 필요없이 크롬에 확장으로 제가 개발한 프로그램이 붙게 된다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이미지를 관리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였는데요. 이게 문제가 생겨서 제대로 동작을 하지를 않습니다. 그냥 안되면 그려러니 하겠는데 화면을 메뉴바가 화면을 가리는 등 문제가 생겨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찾아보니 정말 간단하게 처리 할 수가 있었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 메뉴리스에 있는 아이콘을 직접 선택한 후 삭제 처리를 하거나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삭제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크롬을 실행시켜 보세요.

 

 

 

삭제하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한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뉴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의 기본 설정은 우측의 점이 3개 쌓여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메뉴를 확장해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목록리스트중에 가운데 [Chrome에서 삭제... ] 메뉴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가 처리됩니다.

요렇게 삭제를 해주시면 간단하게 처리가 되는데요. 크롬은 확장프로그램을 관리를 별도로 하고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아래쪽에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 브라우저를 보면 오류로 인해서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이 안보이는 상태인데요. 실제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목록 리스트에서 우측에 보시면 휴지통 모양이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서 삭제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체빈도가 없는 프로그램은 관리메뉴에서 사용안함으로 처리를 하시면 로딩 자체를 안하기 때문에 쾌적하게 인터넷 서핑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이 추가가 되면 될 수록 속도가 더욱느려지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마다 전부 추가를 하시기 보다른 자주 쓰는 몇개의 프로그램만 집중적으로 사용하시는게 인터넷을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으로 쾌적한 인터넷 서핑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