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2대 연결 꿀팁

 

고시원같은 이미 공유기로서 회선이 들어오는 곳에는 허브라는 기기를 써서 랜선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네트워크원리를 잘모르시는 분들이 공유기를 구매를 하셔서 제대로 못쓰는 경우가 있는걸 보았습니다. 혹은 저같이 방으로 랜선이 연결이 되어 있지만, 공유기의 와이파이가 너무 약해서 보조 공유기를 통해서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시키는 경우가 될것 같네요.

 

 

 

 

 

2017/03/22 - [TIPS] - iptime 공유기초기화 즉시해결

2015/07/01 - [TIPS] - [아이피타임] 외부접속 방법 - DDNS 설정 및 포트포워딩

 

 

iptime 공유기 2대 연결 상세 설명안내

 

여기서 잠깐 알아두셔야 할부분이 있습니다. 두가지 상황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려볼께요.

 

1. 유선이 들어오지는 않고 와이파이 확장을 할 경우

2. 유선이 들어오지만, 메인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가 너무 약할경우 혹은 와이파이를 쓰고 싶을 경우

 

제가 설명을 드리는 부분은 2번 영역입니다. 단순히 무선랜 영역을 확장하고 싶으시다면, 무선랜 확장기라는 기기가 있는데, 무선랜 신호를 증폭시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2017/07/08 - [제품리뷰] - 아이피타임 Extender11 ac plus 리뷰

 

위의 제품이 그러한 기능을 하는데, 이러한 기기는 유선랜이 안들어올때 무선랜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유선랜이 들어온다면 확장기보다는 공유기가 훨씬 사용가치가 높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멀티브릿지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2019/05/29 - [IT정보센터/환경설정] - 공유기 확장 멀티브릿지 설정 방법

 

 

공유기는 허브로서 다른 유선랜을 사용하는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으며, 부가적으로 무선랜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Extender와는 다르게 메인 공유기의 Wifi-Zone을 확장 하는것은 아니며 별개의 네트워크망을 구성하여 사용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다시 공유기를 연결하면 아이피가 충돌이 되거나, 장치를 사용할 수 없다고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공유기는 지정된 아이피를 다시 나눠주는 DHCP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러한 기능을 중지하고 허브로서 사용할 수 있게 세팅을 해주셔야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유기 설정을 위해서 추가할 공유기와 컴퓨터를 직접 연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연결할 공유기입니다. 노란색 부분이 아닌 아래 주황색 부분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컴퓨터에도 연결하여주세요. 연결이 제대로 된다면 아래와 같이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영역에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pime 공유기 2대 연결은 새로산 공유기를 세팅한 뒤 인터넷 연결선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우선은 새로산 공유기와 컴퓨터를 연결해 주세요.

 

 

다음 작업은 공유기를 세팅하는 작업입니다. 공유기 기본주소 192.168.0.1 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새로 구매한 공유기가 아니라면 공유기 초기화를 해주셔서 진행을 하던지 알고 계시는 공유기 접근 주소를 통해서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여 주세요.

 

2017/03/22 - [TIPS] - iptime 공유기초기화 즉시해결

 

공유기 기본 초기화 접속주소 : 192.168.0.1

인터넷 창에서 http://192.168.0.1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관리자 로그인 화면으로서 기본은 위와 같으며 초기화 상태이기 때문에 초기암호까지 자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은 보안상 설정을 바꿔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 계속해서 진행해주세요.

 

 

 

관리자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보통 설정마법사나 무선마법사로 공유기를 세팅을 하지만, 지금 저희가 할 작업은 iptime 공유기 2대 연결 작업으로서 공유기 기능을 사용을 안하게 하는 설정을 하게 됩니다.

 

 

 

 

기본 시스템 요약정보입니다. 중간에 보시면 DHCP 서버의 상태를 볼 수 있는데, 이게 공유기 역활을 하기 때문에 2개를 동시에 쓸수가 없습니다. 이기능을 꺼놓으셔야 제대로 동작합니다.

 

 

 

 

고급설정 - 내부 네트워크 설정 메뉴를 들어가주세요. 기본적으로 DHCP 동작을 중지를 해주셔야 하며, 내부IP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192.168.100.200 으로 변경하였는데요. 메인 공유기의 주소가 192.168.100.1 번이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한 뒤 바꿔 주셔야 합니다. 이부분이 끝나면 실재적으로 새로구매한 공유기에 대한 세팅은 끝이 나게 됩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 cmd - ipconfig/all 후 나오는 화면에서 이더넷 어댑터 로컬연결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기본게이트웨이에서 아이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192.168.100.1 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자신의 메인공유기 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관리자설정 부분입니다. 아무나 들어와서 설정을 하면 안되기 때문에 관리자 계정 및 비밀번호를 꼭 지정해주세요.

 

 

 

 

다음으로 무선설정입니다. 이부분은 새로 설치한 공유기가 무선을 지원할때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꼭 인증 및 암호화를 하셔서 다른 사람이 못들어오게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주세요.

 

 

 

 

 

이제 진짜 마지막입니다. 사람들이 제일 착각을 하고 안된다고 말씀하시는게 이부분인데요. 메인 공유기에서 서버 공유기로 연결되는 케이블 위치가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공유기 연결하는 노란색 부분이 아니라 주황색 부분에 연결해 주셔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 꼭 명심하셔서 실수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iptime 공유기 2대 연결 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속해 있는곳이 유선랜이 들어오고 무선랜이 약하다고 하면 꼭 공유기를 구매하셔서 이렇게 세팅해주셔야 속도가 보전이 됩니다. 무선랜을 확장하는 방식은 워낙 약해져 있는 신호라면 중간중간 신호가 끊어지기 때문에 효율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편하기로는 공유기 확장기가 편리하지만, 유선랜이 들어온다면 꼭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