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크롬 띄우는 방법

요즘 C#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많은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크롬창을 어떻게 실행시킬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직접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과 셀레니움을 이용한 크롬 드라이버로 크롬을 호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셀레늄이 아닌 크롬을 호출하는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C#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Process 라는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실행시키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rocess.Start("chrome.exe", "http://linguist79.tistory.com");



처음에는 크롬이 실행되는 프로세스명을 타이핑해주시구요. 뒤쪽은 URL 주소입니다. 이 Process 명령어를 활용하시면 다른 프로그램도 실행하실 수 있는데요. 익스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이명령어를 통해서 URL 주소와 함께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조금씩 C#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틈틈히 관련된 내용들을 제대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을 바꾸고 나서 제 블로그가 좀 이상한듯합니다. 정비도 안되고 화면 호출도 늦구요. 시간이 될때 마다 최적화를 시켜야 하는데 네이버 로직변화이후로 전혀 방문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제부터 조금씩 시간을 좀 내어서 꾸며보고 알찬내용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