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ACE.OLEDB.12.0 공급자는 로컬 컴퓨터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아는 동생이 엑셀목록을 정리해서하는 반복작업을 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C#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려면 Microsoft라이브러리가 필요한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환경이 가상화(패러럴즈)라서 그런지 컴파일 중에 아래와 같은 오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OLED 파일의 버전이 일치하지 않아 생기는 오류로 아래 경로에서 OLED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시스템경로에 넣어주면 해결이 됩니다만, 버전에 따라서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듯 합니다.

 

 

 

 

 

주의하셔야 할점은 오피스 2013버전과 2016버전으로 나눠어지며, 해당 버전에 맏는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오피스 2013버전
Download Microsoft Access 2013 Runtime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오피스 2016버전
Download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2016 Redistributable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제경우에는 해당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해서 해결하였습니다.

 

참고블로그 안내

https://happybono.wordpress.com/2017/05/04/microsoft-ace-oledb-12-0-공급자는-로컬-컴퓨터에-등록-할-수-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