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비빔면 소스 만들기

요즘은 아니고 한참 된 팔도비빔면 소스만들기 비법입니다. 어떤 커뮤니티에서 본건데 거의 비슷한 맛을 낸다고 하니 참고해서 맛있는 비빔면을 만들어보세요. 이것마저도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사먹는게 제일 좋으시겠죠. 메모장에 적어두긴하는데,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이라도 하지 않으면 찾기가 힘들어서 자료 저장용으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팔도비빔면소스 만드는법

소스의 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도 요리를 하는걸 좋아하는 편이긴한데, 아래 소스의 핵심은 바로 우스타 소스라고 하더군요. 

 

고추장 3스푼
진간장 2스푼
참기름 1/8스푼
설탕 3스푼
후추 1/8스푼
사과식초 1/2스푼
사이트 1/2스푼
오뚜기 우스타소스 1/4스푼

 

팔도비빔면 비빔장

이 소스가 너무 맛있다보니 양념만 따로 판매하는 비빔장이 별도로 출시가 되었네요. 링크를 걸면 홍보가 될듯하고, 소스 만들기 귀찮으신 분들은 따로 구매하셔서 비빔면을 만들어 드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러한 양념통이 담겨서 별도 판매를 하는데, 불고기 양념같은 느낌이네요. 뭐,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집에서 대부분 만들 수 있으니 선택은 각자의 몫이 되겠네요.

 

참고할만한 동영상

팔도비빔면 소스 만들기 동영상입니다.

 

추천 비빔장

팔도비비면 소스와는 별개로 제가 자주 요리해 먹는 비빔장이 있습니다. 소스의 기본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참고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다진마늘 1티스푼
간장 5큰술
고추장 2큰술
설탕 3큰술
식초 1큰술

이 조합이면 비빔소스로 무엇을 만들든 맛이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고추 송송 썰어서 넣어주면 더욱 매콤하게 즐길 수 있을 듯 하구요.

 

추천글 안내

 

 

업소용 냉면육수 레시피 6가지 재료로 초간단 육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아주 손쉽게 냉면을 만들어서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출 없이 집에서 맛난 냉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냉면 육수의 비법이 고가로 거래가 되었다고 하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