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글꼴 Clear type 적용하는 방법

C#으로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프로그램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이미지를 가져와서 글씨를 이미지와 합성하는 툴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이게 상당히 엮인게 많이 있네요. 다른거 다빼고 글씨 부분만 말씀들리자면, 글씨의 폰트, 외곽선처리등의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아웃라인 처리가 있어서 글씨를 돋보이게 해주어야 하니까요.

 

텍스트를 비트맵으로 새로 그리는데, 근데 글씨가 좀 뭐랄까 옛날 글꼴 해상도가 이상할때 처럼 나오고 있습니다. stackoverflw.com에서 알아보니  TextRenderingHint.ClearTypeGridFit 요거나

g.TextRenderingHint = Drawing.Text.TextRenderingHint.AntiAliasGridFit

요런식으로 적용을 선명하게 나오게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기본값은 56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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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991490/bad-text-rendering-using-drawstring-on-top-of-transparent-pixels

 

Bad text rendering using DrawString on top of transparent pixels

When rendering text into a bitmap, I find that text looks very bad when rendered on top of an area with non-opaque alpha. The problem is progressively worse as the underlying pixels become more

stackoverfl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