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으로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프로그램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이미지를 가져와서 글씨를 이미지와 합성하는 툴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이게 상당히 엮인게 많이 있네요. 다른거 다빼고 글씨 부분만 말씀들리자면, 글씨의 폰트, 외곽선처리등의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아웃라인 처리가 있어서 글씨를 돋보이게 해주어야 하니까요.
텍스트를 비트맵으로 새로 그리는데, 근데 글씨가 좀 뭐랄까 옛날 글꼴 해상도가 이상할때 처럼 나오고 있습니다. stackoverflw.com에서 알아보니 TextRenderingHint.ClearTypeGridFit 요거나
g.TextRenderingHint = Drawing.Text.TextRenderingHint.AntiAliasGridFit
요런식으로 적용을 선명하게 나오게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기본값은 56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
'IT정보센터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쥬얼스튜디오 2022설치 및 롤백 테마 설정하기 (1) | 2023.10.27 |
---|---|
'initializeComponent' 메서드를 구문 분석하지 못했습니다. 파서에서 다음오류를 보고하였습니다. Invalid symbol kind: NamedType (1) | 2023.09.21 |
CLR에서 60초 동안 COM 컨텍스트 0x179930에서 COM 컨텍스트 0x179b58(으)로 전환하지 못했습니다. (0) | 2023.03.29 |
HttpWebRequest httpWebRequest 에서 PROXY 사용하기 (0) | 2022.12.22 |
C# 폼사이즈 고정해서 사용하기 (0) | 2022.04.29 |
C# 윈도우 인식된 환경변수 정리 (0) | 2022.04.28 |
C#에서 디렉토리 유무를 확인하고 싶을때 (0) | 2022.04.26 |
C# 버튼이나 텍스트 박스 포커스 없애고 싶을때 처리 방법 (0) | 2022.04.25 |
C# 문자열을 문자열로 나누기 처리 (0) | 2021.01.15 |
Microsoft.ACE.OLEDB.12.0 공급자는 로컬 컴퓨터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0) | 2020.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