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배시간 및 입장료, 가는 방법 안내

올해 봄쯤에 남이섬에 놀러를 갔었는데, 일정이 워낙 빡빡해서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하고 부랴부랴 빨리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준비를 좀 잘해서 느긋하게 휴가를 즐겨볼까하는데요. 오늘은 남이섬 배시간 및 입장료, 가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이렇게 포스팅을 해놓아야 안까먹죠^^

 

 

 

 

2017/08/24 - [생활정보] -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아직은 멀었네요.

2017/08/23 - [생활정보] - 문제인 대통령 기념우표첩 추가발행 안내

2017/07/15 - [일상생활] - 제이플라(J.Fla) 유튜브스타 소개

2017/07/12 - [일상생활] - 서적추천 3색볼펜 읽기 공부법

2017/06/09 - [생활정보] -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 찾아보기

 

 

 

남이섬 배시간 안내

 

제가 한번도 남이섬에 안가봤을때 남이섬에 무슨 배가 필요하지란 생각을 했었는데요. 말그대로 섬이라서 배로 왔다갔다 하고 있었습니다. 남이섬에 방문을 하기전까지는 뭐하곳인지 유명하긴 하나보네? 정도의 마음가짐이었는데 직접가보니 역시나 오기 잘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기적으로 배가 왔다갔다하면서 승객들을 실어나르고 있었으며, 짚와이어등의 액티브한 활동과 남이섬 내에서 산책로를 살살 걷는다던지, 자전거등을 이용해서 레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배 크기도 상당해서 엄청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하기 위해서 많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남이나라 공화국이라는 독립된 섬으로 표현을 하는게 인상이 깊었는데요. 직접 가보시면 그 이유에 대해서 아실 수 있을겁니다.

 

 

 

가평나루에서 출발하는 새벽에는 첫 배이후 30분 간격으로 남이섬 배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오전 9시가 넘어가면 10분~ 2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며, 오후 6시부터 21시 40분까지 30분간격으로 운항이 됩니다.

 

 

 

남이섬 입장료 안내

 

단기적으로 방문하는 손님들의 경우 일반입장요금으로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 1만원, 우대를 받으면 8천원이며, 유아나, 저녁 늦은 시간에 이용을 할경우 4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독립된 공화국이라 말씀을 드렸는데, 아래 작명센스를 보시면 이해가 갈겁니다. 남이섬을 자주 왕복을 하려면 여권을 구매를 해야 하는데요. 단기여권이 3만5천원, 통합여권이 5만원입니다. 나미나라 공화국과, 탐나라공화국까지 입장할 수가 있습니다. 참 머리잘썼다 생각이 드네요. 남이섬 입장료가 1만원 단기여권이 3만5천원인데, 1년동안이니,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여권을 구입해두셔도 좋을것 같네요. 최소 4번이상이면 본전치기니까요.

 

 

 

 

그리고 남이섬 내에서는 이동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가 대표적이며, 전기자전거나, 하늘자전거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터바이크로 남이섬 일주도 가능하니 궁금하시면 문의를 해보세요.

 

 

 

남이섬 가는 방법 살펴보기

 

차량으로 이동하실 경우 섬으로 이루어진 곳이기 때문에 매표소 주소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남이섬 매표소 주소 : 12422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연락처 : 031-580-8114 

 

 

제가 갔을때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주차부터가 아주 힘들었는데요. 매표소부터 아주 먼곳으로 주차를 하는 바람에 한참을 걸어야 했습니다. 관공지는 어디든 비슷하겠죠. 그리고 남이섬까지 직항버스가 운행이 되고있는데요. 비용도 얼마 안하면서 편하게 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남이섬 가는 방법으로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것 같은데요. 자가용을 가지고 가면 가는 길부터 막히고, 주차걱정에 다시 돌아갈때 피곤하게 돌아가야 하는데 정해진 시간에 딱 버스가 있으니 이런저런것 신경을 안쓰고 이동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동, 남대문/명동에서 출발을 하며, 예상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오전 9시 30분과 9시 45분에 첫차가 있으며, 남이섬에서는 오후 4시부터 돌아가는 차량이 있네요.

 

 

좌석 예약은 인터넷이나 전화예약으로만 가능하니 꼭 미리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버스요금인데요. 일반 성인의 경우 왕복 1만 5천원 이며, 편도의 경우 7500원입니다. 그리고 통합요금제가 따로 있는데요. 이경우는 남이섬 입장료까지 같이 포함된 가격으로 번거롭게 매표소를 거치실 필요가 없습니다.

 

 

남이섬 버스승차장 안내

아래는 남이섬 인사동 버스승차장입니다.

 

 

셔틀버스가 도착하는 곳은 탑골공원을 가운데로 하는 승차장에서 탑승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남대문 버스승차장입니다. .

 

 

숭례문광장 바로 아래쪽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명동 버스승차장입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신관 사이의 버스 승차장에서 탑승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이섬 배시간 및 입장료, 가는 방법등에 대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날씨도 선선해지고 있으니 산책하기 좋은 날씨에 주말 나들이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