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단축키, 사용꿀팁 안내

포토샵은 이미지를 편집하고, 디자인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면 이미지를 자르고, 크기를 조정하고, 회전하고,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을 사용하여 이미지에 효과를 추가하고, 그래픽을 만들고, 웹 사이트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려면 먼저 Adobe 계정에 가입하고 포토샵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포토샵을 다운로드한 후에는 컴퓨터에 설치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포토샵을 실행하면 새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 문서를 만든 후에는 이미지를 추가하고 편집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포토샵의 기본 사항을 배우려면 Adobe의 온라인 튜토리얼을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데요. 어도비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포토샵단축키
포토샵단축키

 

포토샵 단축키 사용 안내


포토샵 단축키는 포토샵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포토샵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Ctrl + N: 새 파일 만들기
Ctrl + O: 파일 열기
Ctrl + S: 파일 저장
Ctrl + Z: 작업 취소
Ctrl + Y: 작업 되돌리기
Ctrl + C: 복사
Ctrl + V: 붙여넣기
Ctrl + X: 자르기
Ctrl + D: 선택 취소
Ctrl + A: 전체 선택
Ctrl + T: 크기 조정
Ctrl + J: 복제
Ctrl + Shift + N: 새 레이어
Ctrl + E: 레이어 병합
Ctrl + D: 레이어 삭제
Ctrl + F: 찾기 및 바꾸기
Ctrl + H: 숨기기
Ctrl + I: 반전
Ctrl + B: 밝기/대비
Ctrl + U: 색상 조정
Ctrl + Shift + Alt + E: 합성


이 외에도 포토샵에는 다양한 단축키가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면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플러그인 추천

포토샵 플러그인은 포토샵의 기능을 확장하고 작업을 단순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며, 포토샵 플러그인은 무료로 제공되는 플러그인과 유료 플러그인이 있으니 잘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사용되는 플러그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 플러그인을 추천드립니다.

Akvis Refocus: 이 플러그인은 사진의 초점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Topaz Labs:** 이 회사는 다양한 이미지 편집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Nik Collection: 이 회사는 다양한 이미지 편집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OnOne Software: 이 회사는 다양한 이미지 편집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