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시작메뉴를 만드는 또다른 방법

시작메뉴가 없는 윈도우8에 애드온프로그램 Start Menu 프로그램으로 시작메뉴를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설치(Start Menu 8)로서 만드는 방법은 아래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순정과 거의 비슷하며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제소개하는 방법은 도구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시작버튼을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프로그램설치로서 뭔가 불안한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순정방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며, 기존 시작메뉴 버튼의 옆에 도구모음에 있는 아이콘들을 표기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라 조금 이질감이 드실수도 있겠습니다.

 

 

추가방법 설명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우측클릭을 하셔서 [도구모음] - [새도구 모음] 을 클릭해주세요.

 

 

 

 

우선 도구모음에 사용할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경로 :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

 

탐색기에서 막상 경로를 찾아서 들어가실려면 ProgramData경로는 보이지 않으실겁니다. 따라서 위의경로를 복사하셔서 바로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폴더선택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라는 메뉴가 생깁니다.

 

 

 

현재 작업표시줄 잠금상태는 아니며 작업표시줄 잠금을 하시면 왼쪽의 바 부분은 사라지면서 메뉴가 고정이 됩니다.

 

프로그램 오른쪽의 작은 >>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기존 시작메뉴와는 다르게 작업표시줄 우측에 나타나서 사용하시는데 이질감이 있지만, 기존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는게 아니라서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시고 사용이 필요치가 않으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해주세요.

 

 

작업표시줄에서 다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셔서 [도구모음] - 추가된 [프로그램] 을 선택하시면 즉시 제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