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의비결은 무엇일까? 백양흠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보며..

예전 진시황이 불로불사의 약을 얻기위해 제주도까지 조사단을 보낸것은 너무나도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불로초는 얻지 못하고 장수의비결을 알아갔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권력과 명예, 부 모든걸 가지고 있어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인간의 수명인데요 이것만큼은 정해진 삶을 살고 머물다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게 순리인것 같습니다.

 



사람의 욕심이란 계속 끊임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이렇게 즐거운 세상을 오래 살고 싶어하는건 당연한 욕구인데 현대의학의 발달로 인해 진시황보다 훨신 쉽게 배로 긴 수명을 누릴 수 있게 되어 버렸습니다

 

 

장수의비결이란 무엇일까요?


티비에서 100세를 훌쩍 넘긴 백양흠 할아버지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노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축구단 고문에 운전면허증을 무려 97세에 취득하시는 열정을 보여주셨는데요 이런게 장수의 비결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삶에 대한 즐거움이 가득하신것 같았습니다. 보통 나이드신분들을 보면 몸이 피곤해서, 아프고 지쳐서 누워있기만 하시거든요.

 

 


노인수명에 따른 통계자료를 살펴보았습니다. 2005년도에는 960명밖에 안되었는데 현제 100세를 넘기신 어르신들이 무려 1만 6천명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폭팔적으로 늘어난 100세가 넘으신 어르신들에게 장수의비결을 물어보고 공통된 항목들을 뽑아 보았다고 합니다.

그 내용들중에 공통적으로 나온 항목은 절제된 식생활, 규칙적인 운동, 화목한가정, 낙천적인 성격을 공통으로 뽑을 수 있었는데요. 스트레스를 안받으시고 즐거운 인생을 마지막까지 재밌게 즐기시려고 하는 분들이 장수를 하시는것 같네요.

이렇게 웃고, 인생을 즐기면서 걱정, 불안, 근심등을 말려 버리고 화목한 생활속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을 하는게 가장 중요한 항목이지 않을까요? 백양흠 할아버지를 보더라도 너무나 유쾌하시고즐겁습니다.

 

 

장수의비결이란 결국 삶속에서 얼마나 자기 인생을 재밌게 즐기는가에 따라서 결정이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살아가는데 힘든일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어려움을 빨리 훌훌 털어버리고 스트레스를 안받는게 비결이 아닌 비결인것 같네요.

백양흠 할아버지께서 지내시는걸 보고 저도 나중에노인이 되면 저런식으로 지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일 중요한 장수의비결은 스트레스를 안받고, 체계적인 소식을 하며, 적당한 운동을 하는게 건강하게 오래사는 비결이 아닐까요? 여러분들도 인생 낭비하지 마시고 즐겁고 재밌게 인생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