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기

드디어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첨으로 이것저것 해보니 너무나 어려운데요. 하나씩 풀어보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지만 이렇게 글을 적어놓아야 잊어먹지도 않고 다시 봐서 활용할 수가 있으니까요. 서서히 하나씩 하다보면 실력이 많이 늘지 않을까요?

 

 

 

 

2017/05/23 - [IT정보/환경설정] - 유튜브 반응형 크기조절 방법

2017/04/26 - [마케팅/유튜브] - 저작권 걱정없는 유튜브 무료음원 이용방법 안내

2017/05/01 - [마케팅/블로그] - 네이버에서 블로그스팟이 얼마나 노출이 잘될까?

2017/05/26 - [마케팅/블로그] - 티스토리 본문 글씨 크기 변경

2017/06/07 - [마케팅/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노출 by 네이버 검색개편

2017/06/08 - [마케팅/블로그] - 네이버 검색노출 오류 키워드 확인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기

베가스는 처음 보기에는 참 어려운 툴이었던것 같은데 하나씩 하다보니 점차적으로 쉽게 느껴졌습니다. 베가스 인터페이스에 관해서는 다음에 시간이 되는데로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베가스를 실행하여 주세요. 위에 보이는 화면이 메인화면입니다. 아래쪽 아무것도 없는 빈공간에 사진이나, 오디오파일, 동영상등을 드래그하면 그대로 트랙으로 잡혀서 영역이 활성화가 됩니다.

 

 

 

 

우선은 오디오 부분만 드래그해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는 방법은 트랙에 있는 오디오의 영역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설정됩니다.

 

 

 

이런식으로 트랙이 설정이 되는데요. 딱봐도 멀티트랙으로서 여러가지를 포개어 볼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오디오트랙, 비디오트랙등을 포개고 어떤 중첩효과등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번에 진행할 작업은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는 작업을 위해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맨위의 [메뉴] - [Insert] - [Audio Envelopes] - [Volume]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하고 나면 차이점이 오디오트랙 가운데에 파란색 선이 생깁니다. 이 라인이 바로 오디오 볼륨 조절선이며, 현재 가운데 상태로서 평균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더블 클릭으로서 점을 찍을 수 있으며, 위치를 아래 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쪽으로 조절하면 증폭, 아래쪽은 소거입니다.

 

 

 

 

이런식으로 서서히 볼륨을 조절해서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트랙의 마지막인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하면 될듯하고 만약 중간쯤에 끊어야 한다면 트랙을 잘라줘야 되는데요. 이작업도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트랙을 나눌구간을 선택하고 난뒤 단축키 [S] 를 클릭하여 주세요. 트랙이 나누어 지는걸 볼 수 있으며 쓸데없는 트랙은 DELETE 키로 삭제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베가스 오디오 볼륨 서서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한번한 해보셔도 바로 적용되실꺼라 확신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동영상 만드시길 바랄께요.

'IT정보센터 > 베가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스 이미지 비율 맞추기  (0) 2017.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