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put1_3.dll 오류해결 어렵지 않죠ㅎㅎ

게임을 할때에는 항상 걸리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다이렉트X입니다. 이전에도 관련 포스팅을 몇번 한것 같은데 찾아보기도 힘들고 다시 정리차원에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xinput1_3.dll 오류해결이 필요한 경우는 패키지 게임등을 설치할때 주로 발생되는데, 해결방법은 무척 간단한거 아시나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xinput1_3.dll 오류해결 방법 안내

 

우선 이러한 현상이 왜 나타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을 하려면 꼭 필요한 부분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렉트X입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는 원할한 패키지 개발을 위해서 마소에서 따로 라이브러리를 별도 모듈방식으로 제공을 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고 알고 있는데요.

 

제일 큰 문제가 호환성입니다. 기존 윈도우 95부터 98, 현재 윈도우 10까지 운영체재가 바뀌면서 지원되는 드라이버의 호환성이 문제가 되었으며, 지금도 패키지 버전이 맞지 않으면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마소에서 제공한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프로그램도 수정을 해야 되는데 따로 하지 않으면 그러한 현상이 생길 수 있겠죠.

 

자, 그럼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고 충돌문제 때문에 꺼려지시는 분들은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일은 제 블로그에 첨부를 하였지만, 되도록이면 바이러스등 문제가 생길경우도 있을 수 있기에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32비트용 : xinput1_3_32.zip

다운로드 링크 64비트용 : xinput1_3_64.zip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파일들을 제 경로에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32비트 윈도우와 64비트 윈도우용이 차이가 있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제대로 넣어주셔야 xinput1_3.dll 오류해결이 완료가 되며, 제대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2비트의 경우 :  C:\Windows\System32

64비트의 경우 : C:\Windows\SysWOW64

 

경로는 이렇게 지정이 되어있으니 운영체제를 잘 확인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어판 - 시스템 - 속성 순으로 메뉴에 들어가시면 시스템확인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다른 문제 해결방법은 참으로 간단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이렉트X 배포판을 새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나는데 클릭하셔서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만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패키지 추가설치에 대해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전부 필요없는 부분이니 체크를 하지 마시고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진행하시면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이걸 실행해주시면 설치가 됩니다. 기존에 다이렉트 X가 설치가 되어 있다면, 제가 화면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한번 제거 했다가 새로 설치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xinput1_3.dll 오류해결이 간단하게 끝나게 됩니다.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