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인터넷 연결 제한됨 처리방법

 

Intel Compute Stick PC 를 구매후 리뷰를 위해서 테스트중 이상한 증상을 발견하였습니다. 데이터사용량이 10기가 언저리쯤 될때 인터넷이 '제한됨' 이라고 표기가 되더군요.

 

 

당연히 인터넷 연결도 안되며 급한대로 재부팅후 사용을 하였지만,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어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인터넷 공유기 : IPTIME A2004

PC : INTEL COMPUTE STICK PC

OS : WINDOWS 8.1 With Bing

기타 : 스카이디지털 무선 마우스 키보드, 맥미니, 시놀로지NAS, 블루투스 스피커

 

인터넷 연결이 끊기고 있으니 무선랜혹은 인터넷서비스업체 모뎀의 문제를 의심하였지만, 사용하던 폰으로 인터넷 연결을 테스트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어서 제외하였고, 주위 무선랜 간섭현상때문인지 몰라서 블루투스 스피커도 치워보았습니다.

 

옵션을 찾아서 만지던중 원인을 알았는데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기가랜 서비스와 윈도우8의 드라이버의 문제였던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아이피타임공유기는 기가랜을 지원하였고, 윈도우8.1에서도 무선랜을 자동으로 설정을 하는데  IEEE802.11b/g/n 으 구성이 자동으로 잡혀있었습니다.

 

그런데, 8.1의 문제인지 공유기와 INTEL COMPUTE STICK PC 의 드라이버와의 충돌인지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의 속성을 바꿔주니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이처럼 제한됨표기와함께 느낌표로 표기가 되어 연결이 되어있지만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럴경우 무선랜 규격을 변경처리하시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및 공유센터에 접속하셔서 현재 연결된 인터넷연결의 속성에 들어가주세요. 저의 경우 현재연결은 Wi-Fi(SecurityZone2.4) 입니다.

 

 

 

 

와이파이나 이더넷똑같이 구성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아래쪽의 설정들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고급탭에서 Wireless Mode 에서 값을 보면 IEEE 802.11b/g/n 으로 설정되어있는걸 IEEE 802.11b/g 로 변경처리 해주세요.

 

저의 추측이지만 공유기의 기가랜 지원과 윈도우의 기가랜 드라이버의 호환에 아직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추후 나아질거라 믿으며 이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