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등기 및 가격표 보기

요즘은 SNS나 카톡으로 청구서, 영수증, 일상대화, 청첩장등 거의 모든 우편으로받을 수 있는 활동을 대처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적인 우편 등기로 보낼 수 밖에 없는 일들이 많은데요. 요즘 우체국 등기 가격표가 변경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살펴보니 2017년 4월 1일부로 변경된 가격이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우편은 일반우편, 보통등기, 익일특급으로 구분이 되어서 등기가 도착하는 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도시에서는 보통등기나 익일특급이 큰차이가 안느껴지던데 시외권에서는 차이가 날 수도 있을것 같네요.

 


우선 아래 우체국 등기 가격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구 등기 가격표 안내

 








일반적으로 중량 50g의 일반우편의 경우 규격사이즈는 350원, 비규격사이즈는 420원 이며, 등기의 경우 1980원과 2050원입니다.
특급의 경우 2280원과 2350원으로 약 200원 차이인데요.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기 때문에 특급으로 이용을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중량이 많아 지면 차이가 점점 더 벌어지게 되는데요. 적당히 계산을 하셔서 알뜰하게 조절을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통상우편물 요금 정리표입니다.








가격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살펴보니 규격의 경우 5g 까지 300원, 비규격의 경우 50g까지 430원 이네요.

그리고 등기 발송을 위해서는 우편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되게 되는데요. 위에서 계산한 가격외에 1630원이 기본으로 추가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보시면 다양한 수수료를 확인하실 수있는데요. 등기뿐만 아니라 통화등기, 유가증권등기, 내용증명, 동문내용증명, 발송후내용증명등의 수수료가 고지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포 우편 가격 안내입니다.

일반 등기외에도 소포로서 물품을 보낼때에는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책정이 됩니다. 그리고 보내는 지역과 받는 지역의 권역이 무척 중요한데요. 같은 지역이면 가격이 저렴하며, 타 권역일 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특히 제주도의 경우 무조건 가격이 최고로 올라가게 되니 제주도로 소포보내시는 분들은 그 점을 주의하셔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