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종류 살펴보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해서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이 많을꺼라생각이 드는데요. 광고종류 및 형태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분들은 극소수 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번시간에는 애드센스 광고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종류 안내


 
구글 광고의 핵심으로서 애드센스는 다음과 같은 광고기법으로서 광고를 송출합니다.

 

1. 문맥형
2. 관심기반형

이렇게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가 대단하다며 이용자들이 감탄하는 부분이 문맥형, 관심기반 광고 입니다.

 

 


문맥형광고는 페이지의 글을 분석해서 그에 맞는 광고를 송출하는 형태를 말하며, 관심기반광고는 사용자들이 사용한 캐쉬기록을 분석하여 그에 따른 광고를 송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기재되어 있는 글을 클릭하기 전에 [드론]에 대해서 검색을 하였다면 클릭한 글에서는 드론관련 광고가 나오는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애드센스에서 문맥형광고부터 시작을 하였고, 점차적으로 관심기반광고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통계에 따라서 효율이 더 좋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다운로드에 관련된 포스팅에서 링크광고를 중간에 삽입한다면 링크광고에서는 관련 다운로드 텍스트가 송출이 됩니다. 이처럼 활용하기에 따라서 애드센스 클릭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광고 위치나 방법에 따른 연구를 많이 하셔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본 베이스가 되는 광고기법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표기를 하게 됩니다. 참 다양한 광고들이 많은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텍스트광고

 

2.디스플레이광고

3.리치미디어광고(동적이미지,동영상,HTML)

4.링크단위

5.반응형광고

6.일치하는컨텐츠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텍스트광고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간단한 형태의 텍스트를 광고로서 스폰서 링크라고도 불립니다. 단순한 글로만 광고가 이루어져 있으며, 이미지형에 비교해서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적절한 문맥에 넣어준다면 클릭율이 상당히 높게 나옵니다.

 

두번째, 디스플레이광고

이미지광고는 광고주들의 배너가 직접송출이 되며, 구매자들의 눈에 확띄기 때문에 클릭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주로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광고양식입니다.

 

세번째, 리치미디어광고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종류로서 이렇게 분류를 나누어 놓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서는 디스플레이광고 영역에 포함이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픽이나 동직 이미지로서 광고를 다이내믹하게 표기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네번째, 링크단위 광고

링크단위 광고의 경우 문맥기반 컨텐츠가 표기가 되며, 방문자가 클릭함으로서 주제와 매칭이 되는 광고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다섯번째, 반응형광고

최근에 부각된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반응형 홈페이지에 따른 유동적인 광고형태입니다. 어떤 기기나 플랫폼에서든 광고의 크기가 유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일치하는 컨텐츠

마지막 요소인 일치하는 컨텐츠 항목의 경우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트래픽이 규모가 어느정도 충족되어야 하며 컨텐츠양이 풍부해야 내수 컨텐츠요소로서 광고 형태로 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고유컨텐츠 목록이 자동으로 형성되며 중간에 광고가 섞여서 송출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광고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구글 애드워즈가 있습니다. 광고를 직접입찰해서 광고를 올리는 방식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로거들의 애드센스로는 광고를 송출하고, 애드워즈는 광고를 입찰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애드센스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종류를 잘활용해서 적절한 위치에 사용을 한다면 어떤 광고이든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광고를 개제하는 운영자의 능력이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사용하는 운영자는 적절한 광고위치 및 효율을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분석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