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친구 채팅 안됨 해결

다양한 대화채널을 늘리기 위해서 플러스친구를 개설한지 벌써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그런데 댓글로서 1:1 대화가 안된다는 요청을 받아서 어떻게 된 현상인지 좀 알아본 경우였는데요. 물론 그동안 관리를 못한 제가 잘못이 가장 크겠죠. 다행히도 잘 해결이 되어서 채팅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채팅 안됨

요처요청을 받고 즉시 지인분들과 제 폰을 활용해서 1:1 채팅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채팅이 안되고 있었는데요. 설정에서 분명히 채팅을 허용한 것 같은데 이제까지 많은 분들이 톡을 제대로 못보내신걸 생각하면 아찔하더군요.

 

 

 

 

 


우선 설정 부분을 하나씩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플러스친구 앱을 실행해서 설정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설정부분에는 따로 문제가 없었고, 메인화면의 정보탭에서는 홈 공개, 검색허용, 노출 허용등도 제대로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1:1채팅이 안되고 있어서 다른 설정이 있는것 같아 좀더 찾아 보았습니다.

 

 

 

 

 

홈공개, 검색허용, 노출허용등의 메뉴는 공개로 되어 있어서 노출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것저것 헤매다가 메인화면에서 아래쪽 채팅메뉴에서 설정 메뉴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래쪽 채팅 메뉴에 들어가셔서 1:1채팅에 들어가주세요. 1:1채팅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에 들어가주시면 채팅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원인은 메인메뉴에서 다시 채팅에 관한 설정부분이 있었습니다. 플러스 친구 채팅 설정이 따로있었는데요. 위쪽의 톱니바퀴모양에서 채팅에 관한 설정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1:1채팅 허용이 안되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이 설정을 사용으로 체크하니 제대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채팅가능 옵션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상담받을 시간을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채팅가능한 시간에는 알람이 되지만, 그 이외 시간에는 답변이 자동으로 되며, 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저도 프로그램 설정등 아이티쪽에 강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카카오 플러스 친구 채팅 안되는 현상 때문에 한참을 해매었습니다. 혹시라도 안되시는 분들은 잘 참고 하셔서 잘 극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