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검색엔진 노출은 참으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구글의 경우 국내 네이버나 다음같은 검색엔진과는 다르게 무척 까다롭게 느껴지는 점이 있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블로그SEO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렸지만, 정작 자신의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테스트를 못하고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2017/10/25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입금 안됨 어떻게 해결할까?

2017/10/12 - [IT정보/C#] - c# 외부아이피 가져오기

2017/10/11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모바일 상단 확인해보세요

2017/10/10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티스토리 스킨 상단 버튼 없애기(by fastboot)

2017/09/25 - [블로그/운영노하우] -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포스팅

 

 


자신의 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가?


예전에도 말씀드렸는데요. 구글의 경우 모바일에 최적화 된 사이트, 블로그일 수록 SEO점수를 더욱 부과합니다. 그래서 반응형 스킨이 무척중요한데요. 하지만 반응형 스킨을 적용만 하여서는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검색을 조금만 하다보니 자신의 블로그, 홈페이지가 제대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은 무척이나 단순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테스트결과를 보면 되는데요. 이정도 수준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제공하는 최적화 테스트와 거의 비슷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점검을 해줍니다.

 

 

제 블로그로 테스트를 해보니 문제가 되는 사항이 발생하였습니다. 페이지가 완전히 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였는데요. 제가 짐작컨데 제 블로그의 경우 무분별한 플러그인 설치와 스크립트 오남용으로 로딩이 지연이 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지 로드 문제가 나타났으며, 클릭을 해보니 내용에 대해서 알려주더군요.

 

 

 

 

내용 자체는 너무 간단해서 제가 별다른 말씀을 드릴께 없는 정도 였습니다. 다만,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은 사이트들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페이지가 부분적으로로드가 되었다는 문제 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과다한 스크립트 오남용으로 나타나며, 순전히 제가 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나타난 결과입니다.

 

계속 소스를 추가하기만 하고 기존의 중복된 것들을 정리를 안해서 충돌및 로딩 오류가 생기는 건데요. 언제고 날 잡아서 전부 걷어 내고 다시 정리하기가 두려워서 계속 미뤄두고 있네요. 예를 들자면 이런게 문제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script태그가 많으면 많아질수록 속도가 느려지게 되며, 중간에 호출되는 플러그인이 있으면 더더욱 느려집니다. 한번 로드할건 한번만 하게 만들고, 중복된 실행을 없애주어야 속도까지 최적화가 되며, 속도가 빨라져서 블로그SEO에 점수를 더 받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나오는지 참고하셔서 잘 수정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구글에서 체크하는 부분이라 구글 상위검색에 조금이나마 도움은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