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모바일 상단 확인해보세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광고륿 달고 계시는 블로거들이 참 많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최근에는 자신의 사이트에 이용자들의 광고를 유치해서 수익을 낼 수 있게 하는 플랫폼까지 등장을 하였더라구요. 잡설은 여기까지하고.. 최근 톡을 주신분중에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문의를 하신분이 계셨습니다.

 

모바일에서 상단광고 크기에 대해서 말씀을 주셨는데요. 특정 블로그에 광고 배치가 수상하다는 제보였습니다.

 

 

2017/10/10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스킨 상단 버튼 없애기(by fastboot)

2017/09/26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사이트확인 하셨나요?

2017/09/25 - [블로그/운영노하우] -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포스팅

2017/09/21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상단 애드센스광고 2개 배치하기

 

 

 

 

 

애드센스 모바일 상단 광고 조심하세요!

얼마전까지만해도 구글에서는 모바일환경에서 광고의 크기를 극단적으로 제한을 하고 있었는데요. 대표적인 사실이 바로 상단광고 였습니다. 상단의 광고는 모바일 디바이스 전체화면을 가려서는 안되며, 그에 따라 300X100 이라는 기형적인 광고 크기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통계를 보더라도 광고의 효과가 미미하고, 거의 쓸모가 없기 때문에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모바일 상단의 광고 크기에 무척 조심스러웠는데요.

 

 

 

반응형이라는 플랫폼때문에 실재적으로 단속이 제대로 안된것도 사실입니다. 알게 모르게 정책을 위반하면서 운영하는 블로그들은 정말 많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잘모른 상태로 정책위반을 하고 있는 분들이 꽤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한부분에 대해서 콕 찝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로 실수를 하시는부분이 바로 상단에 광고 배치를 2개 하시는 분들입니다.

 

2017/09/21 - [블로그/수익노하우] - 티스토리 상단 애드센스광고 2개 배치하기

 

 

이전에 포스팅한 자료인데요. 여기 소스코드를 보시면 모바일만 따로 설정을 해서 광고를 1개로 나타나게 만들었습니다. 이유가 바로 애드센스 정책위반때문인데요. 구글에서는 광고 도배를 끔찍히 싫어합니다. 그래서 광고를 덕지덕지 붙여서 포스팅하는 것을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이렇게 포스팅을 하다보면 클릭유도로 인해서 단가가 떨어지게되며,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려 수익에 극단적으로 제한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최근 해상도가 좋은 디바이스들이 보급이 되면서 화면크기가 상대적으로 커진것도 사실입니다만, 300X250 광고가 상단에 2개가 보여지게 된다면, 전체 화면을 가리는 문제가 생겨버립니다. 이점이 바로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상단에는 꼭! 광고를 1개만 넣어주셔야 되며, 크기는 300X250 사이즈가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연속적으로 광고가 나오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봐주세요.

 

 

 

시간이 되면, 정책위반 사항에 대해서도 좀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사항을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08/18 - [블로그/꾸미기노하우]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제대로 적용하기

2017/07/24 - [블로그/수익노하우] - 애드센스 광고배치 본문 상단 설정

 

 

모바일 환경에 대한 환경이 바뀌고 디바이스가 좀더 커지면서 광고 정책이 좀 유연해진 느낌이 들지만, 화면 전체를 가리는 행위자체는 결코 제한이 풀릴것 같지는 않습니다. 광고로 인해 소비자들이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건 광고주나 대행사에서도 좋아할 일이 아니니까요. 잠시 시간을 내어서 핸드폰 광고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