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속도가 느릴때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이라면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속도인데요. 크롬은 익스플로러와는 다르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빠르다고 느껴질 정도로 좋습니다. 다만, 너무나 기능이 편리하고 확장성이 좋다보니 이것저것 설치하다가 점차적으로 느려지는 현상도 생겼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갑자기 크롬이 느려질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합니다.


구글 크롬 속도가 느릴때 대처방법

최근에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러한 현상때문에 고통을 받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크롬에서 실험용 정보테스트 하기 위한 OUIC 라는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데이터가 왔다갔다 하면서 원래 받을 양보다 많이 받고, 훨씬 더많이 전송을 하기 때문에 느리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한데요. 바로 이러한 옵션을 꺼주시면 구글 크롬 속도가 느릴때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주소창에서 아래 주소를 타이핑하시고 이동을 해주세요.

chrome://flags

다음으로 나타난 화면을 보시면 Experimental QUIC protocol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 옵션에서 Disabled 를 선택하셔서 적용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크롬을 재시작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경우에는 이유없이 병목현상이 생길때 한번씩 해주면 속도가 빨라져서 가끔씩 이용을 하는데요.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chrome://restart

 

이렇게 명령어를 넣어주시면 크롬이 재시작되면서 화면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크롬을 쾌적하게 만드는 방법이 바로 확장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이것저것 테스트하면서 너무 많은 확장 프로그램이 깔려서 크롬 실행에 문제가 생길정도 였는데요. 확장프로그램 관리 메뉴에서 전부 없애버리고 난뒤 크롬 속도가 너무나도 빨라졌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확장프로그램 아무거나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설치된 프로그램이 하나라도 없다면, 우측의 점3개가 있는 곳을 클릭하셔서 메뉴를 확장하시면 도구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렇게 찾아 들어가주시면 아래 관리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사용을 안하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중지를 한다던지, 삭제처리가 가능합니다.

 

 

 

 


휴지통으로 삭제처리를 하거나, 사용설정됨 체크박스를 해제하셔서 사용을 안하셔도 됩니다. 속도가 느려서 답답해하실 분들이 많으셨을 듯 한데요. 참고하셔서 구글 크롬 속도를 올려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