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안내

19대 대선이 끝나고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지도 벌써 몇달이 되었습니다. 취임 공략으로 청와대를 개방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지금은 대기도 많이 밀려 예약을 해도 제대로 출입을 할 수가 없다고합니다. 지금은 또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2017/10/13 - [생활정보] - 닛산 부정행위 적발 116만대 리콜

2017/09/27 - [일상생활] - 양발운전 한발운전 어느것이 안전할까?

2017/09/24 - [생활정보] - 닌텐도 스위치 정발 발표했어요

2017/09/08 - [생활정보] - 장애등급 신청조건 및 혜택, 자격 자세히 알아보기

2017/08/31 - [생활정보] - 코스트코 휴무일 및 영업시간 안내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안내


특히 나이많은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하는데요. 대한민국 대통령이 업무를 보는 곳으로서 본관, 비서실, 경호관, 영빈관등이 위치해있습니다. 본관은 2층으로서 화강암 석조에 청기와가 있기에 청와대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청와대 관람 신청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세요.

 

 

 

홈페이지 우측을 보시면 청와대 관람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진행해주세요.

 

 

메인페이지 중간에 있는 관람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제가 따로 설명을 안드려도 될만큼 설명이 무척 잘되어 있는 편인데요. 방문할 날짜에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시고 날짜를 선택후 시간을 골라주셔야 합니다. 단체인지 개인인지 고르셔야 하며 성인, 청소년, 어린이, 외국인등 분류를 하셔샤 기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신청자 정보입력이 필요한데요. 국가 수장이 계시는 곳이니만큼 신분인증절차가 확실해야 하겠죠.

 

 

 

 

 

 

이름과 휴대폰번호, 이메일, 비밀번호등을 입력해주셔야 하며, 공공아이핀이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대표자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방문하는 대상의 대표가 디며, 신청자와 동일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까지 끝나시면 신청한 날짜, 인원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표자 입력을 해주시게 됩니다.


 

 

 

 

 

다음으로 관람인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방문할 인원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관람신청확인 - 수정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주의사항 안내

 

아래는 청와대 관람안내입니다. 관람 운영일은 화요일 부터 금요일이며,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을 하고 있네요.

 

 

 


신청시간의 경우 희망일 6개월전부터 20일까지 가능하며, 관람을 할 수 있는 날짜는 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입니다. 토요일의 경우 둘째,넷째 토요일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고 하며, 내부 사정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람당일에는 인원 변경이 불가능하며, 한달에 한번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신분증은꼭 필요하며, 관람시간 30분전까지 북궁 주차장내에 있는 만남의 장소에 오시면 됩니다.

사진찰영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며, 동영상 촬영은 안됩니다. 오늘은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이 좋으면 대통령님도 만나뵐 수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