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 냉면육수 레시피 6가지 재료로 초간단 육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아주 손쉽게 냉면을 만들어서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출 없이 집에서 맛난 냉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냉면 육수의 비법이 고가로 거래가 되었다고 하던데, 이제는 요리프로그램의 범람으로 반 강제적으로 공개가 된 듯 보입니다. 인터넷으로 조금만 찾아보면 손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일단 먹어본 평가를 하자면 왠만한 식당에서 판매를 하는 그 냉면 맛이 납니다. 참 신기하게도 적당히 맛있는 맛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냉면육수레시피

필요 재료 찾아보기

필요한 재료는 6가지가 들어가며,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었습니다.

 

쇠고기 다시다 : 50g
꽃소금 : 20g
식초 : 120cc
갈색설탕 : 200g
미원 : 20g
물 : 3리터

 

 

기준을 몰라서 위의 내용을 그대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4인 기준으로 반도 못 먹은걸 보면, 아마 8~10인분쯤 되는 듯합니다. 완전 대가족이 아니시라면 반 정도로 줄이면 맛있는 냉면을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정량을 하였는데 저에게는 전체적으로 조금 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식초 맛이 좀 진한 느낌이었는데 식초는 조금 줄여서 넣어보시고 입맛에 따라서 맞춰주시는게 좋으실 듯합니다.

 

식초는 나중에 기호에 따라서 다시 맞춰 줄 수 있으니까요.

 

참고동영상

유튜브에서도 관련 동영상들이 많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추천 블로그

이장우 냉면육수 만드는 방법 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초간단 냉면육수 만드는법, 이장우 냉면육수 만들기

여름에는 역시 시원한 냉면이 제일입니다.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서 이제 냉면을 제대로 즐길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비싸지는 물가때문에 밖에서 사먹기가 애매한 경우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서

informationlife.tistory.com

 

 

 

참고블로그 안내

 

워드프레스 환경그대로 복사, 플러그인등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카피

몇년전 부터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가 있습니다. 에디터환경, 통계, 애드센스광고배치, 화면테마등등 구축을 너무 힘들게 한 워프라서 동일한 환경으로 다시 세팅하기가 겁이날 정도인데요.

linguist79.tistory.com

 

 

그누보드5 사이트맵 추가하고 검색엔진 등록하여 색인하는 방법

최근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들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그누보드5로 만들어진 사이트들이 있는데 확인결과 검색엔진등록이 안되어 지금까지 검색유입 효과를 못보고 있었다는 사실

linguist79.tistory.com

 

 

윈도우컴퓨터에서 맥으로 원격접속하는 방법, VNC뷰어 사용법 알아보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피씨는 총 3개가 있습니다. 외부 출장용 맥북프로 16인치와 윈도우전용 노트북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3개로 피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의 경우 잘

linguist7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