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컴퓨터에서 맥으로 원격접속하는 방법, VNC뷰어 사용법 알아보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피씨는 총 3개가 있습니다. 외부 출장용 맥북프로 16인치와 윈도우전용 노트북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3개로 피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의 경우 잘 사용안하는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돌리고 있는데, 굳이 노트북을 켤 필요가 없이 원격으로만 접속해서 관리를 하고 있고, 맥북의 경우 외부에서만 사용하고 맥용 컴퓨터이기 때문에 꼭 사용을 해야만 이유가 생기더군요. 어쩌다 보니 총 3개를 운영하게 되었는데 메인으로 사용하는 집  컴퓨터에서 맥 컴퓨터를 제어를 하면 굳이 피씨를 옮겨가면서 사용할 필요가 없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윈도우용 RDClient가 원격접속에 무척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쓰려고하니 ISO 앱어플은 보이는데 아이맥이나 맥북프로는 환경이 달라서 접속이 힘들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니 리눅스 환경의 경우 VNC뷰어를 사용해서 원격접속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에서 맥컴퓨터 원격접속 환경설정

우선 맥에서 해 주어야할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맥에서는 원격접속을 위해서 원격접속을 허용을 해 두어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공유메뉴 - 원격관리 옵션을 체크해 주셔야 원격접소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원격관리 체크가 되어 있으면 맥에서는 설정이 끝났습니다.

 

 

 

윈도우피씨에서 맥연결을 위한 VNCViewer 설치

다음으로 VNC뷰어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해 주세요.

 

 

 

 

VNC뷰어 설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화면이 보이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원하시면 유료결재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맥컴퓨터의 아이피를 적어주시고 사용하시는 계정/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원격접속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해 주실점은 DDNS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하지만 안되어 있다면 내부 아이피(로컬)만 접속이 가능하니 참고 해 주세요.

 

 

2022.06.24 - [IT정보센터/PHP] - PHP에서 Node.js를 실행하는 방법, 간단하게 실행하는 명령어

2022.06.25 - [블로그] - 워드프레스 치명적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sitemap.xml에서 문구처리 방법 해결방안

2022.06.26 - [블로그/검색엔진최적화] - 그누보드5 사이트맵 추가하고 검색엔진 등록하여 색인하는 방법

2022.06.26 - [블로그] - 워드프레스 환경그대로 복사, 플러그인등 모두 동일한 환경으로 카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