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9.7 스마트키보드 사용기

아이패드를 구매하면서 홍역을 치룬 사건이 있었는데요. 스마트 키보드를 구매하면서 실수로 12인치 키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급한 마음에 포장을 뜯고 보니 12.9인치였고, 반품도 안되고 해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위의 이유로 아이패드프로 9.7에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를 설치해서 잠깐 사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키보드가 커진만큼 무척 시원시원해서 좋았지만 휴대를 할 수 없어서 본래의 목적을 상실 했기 때문에 결국 중고로 판매하고 다시 크기에 맞는 9.7인치 제품을 재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사용을 잠깐 하면서 느낀점은 12.9인치의 경우에는 실제 데스크탑 느낌으로 타이핑이 가능하였고 시원시원해서 오타도 별로 나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9.7인치의 경우는 키폭이 워낙 좁아서 손이 좀 크신분들은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손이 작아서 오히려 딱 맞는 듯한 느낌이네요. 여성분들이 사용하신다면 오히려 딱 맞을듯하며, 남성분들은 좀 답답하게 느껴 질 수도 있을듯 합니다.



제가 키보드로 글을 많이 쓰고, 타이핑을 좀 많이 하는데요, 스마트 키보드 커버의 인쇄상태에 대해서 말씀을 안드릴 수가 없네요. 이제 한달 이상 지났는데 직물커버에 있는 인쇄의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했습니다. 각인이 압착해서 붙이는 방식이 아닌 인쇄해서 코팅만 한상태로 벗겨지면서 색이 없어지는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중의 하나인 D키 이며, 구매를 고려하실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D키를 자세히 보시면 색상이 벗겨진게 보이실겁니다.

직물로 된 질긴 섬유같은 커버로 키보드가 덮여 있어서 키감은 무척이나 얇고 딱딱한 편입니다. 일반 펜타그래프 키보드 보다 더 타격감이 없으며, 쫄깃쫄깃 하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반발력은 좀 있어서 타이핑하는데 심심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타이핑을 좀 하다보면 손가락이 무척 아프게 됩니다. 지금은 좀 나아지기는 했는데 그래도 좀 아픈 부분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네요.

키높이가 거의 1mm정도 인데 이정도 높이로 눌려진다 생각하시면 될듯 하네요.



커버부분은 직물 페브릭이며, 안감은 부드러운 세무제질의 천입니다. 커버로 씌울때는 이 안감이 내부를 감싸주게 되는데 그래서 키보드가 안쪽에 포함이 되더라도 안으로 눌려지는 현상은 발생되지가 않습니다. 다만 구조상 키보드를 쓰게 되면 이 안감부분이 바닥으로 향하게 되는데 이때 오염이 될 가능성이 많아지게 됩니다.



안쪽의 디자인은 키보드가 접혀져서 부드럽게 감싸주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직접 키보드가 눌리는 경우는 없습니다.


게다가 공정상의 문제인지 제 스마트키보드 9.7 같은 경우에는 키보드가 들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구조상 추후 조정이 안되는 부분인데 책으로 강제적으로 눌려서 해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천천히 꾹 눌러주니 다음부터 자리를 잡아서 들리는 현상이 발생되지가 않았습니다.



스마트 키보드의 장점은 이 키보드로 커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브랜드값을 제대로 못하는 부분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키보드가 무거워서 자석으로 커버가 덮이지만 이동을 할려고 아이패드를 들게 되면 무게를 못이겨서 커버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꼭 커버와 본체를 같이 잡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다음 세대에서는 이 부분이 해결이 되어야 할 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패드거치를 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받침을 만들어서 아이패드 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거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키보드를 사용을 안할 경우에는 다른식으로 접어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키보드를 뒤쪽으로 접어서 화면만 보이게 세팅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은 거의 안하고 있는데요. 키보드가 있든없든 사용하는데 별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키보드를 내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를 위로 올려 거치방식을 바꿔보았는데요. 펜슬을 사용한다던지 영화를 본다든지 다른 작업을 할때 편하실 것 같습니다. 방법은 어렵지는 않는데 이렇게는 사용을 잘 안하실듯 하네요. 바닥에 두고 메모나 기타 작업을 할때 키보드가 걸리는 경우 이렇게 진행하시면 편합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9.7 스마트키보드 사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구매시에 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